NO.1: 온라인 국회 참관
오는 9월 문을 여는 대구 간송미술관에서 선보일 국보와 보물 등이 대구로 이송됐습니다.
대구 간송미술관은 개관 전시에 선보일 국보와 보물 등 국가문화유산 98점이 서울 성북구 간송미술관에서 대구로 이송됐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이 유물들은 경찰청의 호송 협조로 대구까지 안전하게 이송됐으며,온라인 국회 참관보존 처리 과정과 전시 준비 작업 등을 거친 뒤 오는 9월 관람객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출품작에는 국보인‘훈민정음 해례본‘청자상감운학문매병’과 보물인 신윤복의‘미인도’등이 포함됐습니다.
전인건 간송미술관장은 “이번 문화유산 이송은 한국전쟁 이후 가장 큰 규모로 이루어졌다”며 “훈민정음의 대구행은 1940년 안동에서 나온 해례본이 옛집을 방문한다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대구 간송미술관은 전체 면적 8천 제곱미터 규모에 모두 6개의 전시공간을 갖춘 규모로 지난 4월 준공됐으며 오는 9월 개관을 앞두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대구 간송미술관 제공]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온라인 국회 참관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온라인 국회 참관채널 추가
▷ 네이버,온라인 국회 참관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온라인 국회 참관
:자가 면역 질환은 면역체계가 자체의 기관, 조직, 세포를 외부 물질로 오인, 공격함으로써 발생하는 질환으로, 류마티스성 관절염, 다발성 경화증, 루푸스, 염증성 장 질환, 1형(소아) 당뇨병, 건선, 아토피성 피부염, 셀리악병 등이 이에 속한다.
온라인 국회 참관,그는 "근본적으로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보다 기업을 고쳐야 하는 게 먼저"라며 "일반 기업의 자본 효율성을 올려야 한다"고 일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