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로야구경기순위
아우토 자이퉁·카 매거진 평가
“운전재미와 강력한 힘 압도적”
현대자동차는 독일과 영국의 유력 자동차 전문 잡지‘아우토 자이퉁’과‘카 매거진’이 함께 실시한 고성능 전기차 비교 평가에서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사진)이‘최고의 고성능 전기차’로 인정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두 매체는 차량 및 자동차 산업 전반에 걸친 깊이 있는 분석으로 유럽에서 신뢰성 높은 자동차 매체로 꼽힌다.두 매체는 “아이오닉 5 N는 고성능차가 제공해야 하는 가장 핵심적인 가치인‘운전의 재미’가 다른 모델들보다 압도적인 차”라고 평가했다.
이번 비교 평가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과 그 주변 도로에서 3일 동안 실시됐다.아우토 자이퉁과 카 매거진의 기자들이 ▷현대차 아이오닉 5 N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BMW i5 M60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바이작 패키지 ▷로터스 엘레트라 R ▷피닌파리나 바티스타 니노 파리나 ▷루시드 에어드림 퍼포먼스 등 총 7대의 고성능 전기차를 시승한 뒤 각 모델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아우토 자이퉁은 “스티어링,프로야구경기순위힘의 배분,프로야구경기순위가속 반응,프로야구경기순위제동 등 주행에 관련한 모든 것이 완벽했다”며 “아이오닉 5 N의 강력한 힘과 균형 잡힌 섀시에 감탄했다”고 극찬했다.
김성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