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나기노 나카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행안부와 2024년 디지털서비스개방 개통식 열어
공공 디지털서비스 확대로 고객 편의 강화
서울 김포국제공항에서 열린 이날 개통식에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우나기노 나카쇼고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곽산업 국민은행 디지털사업그룹 부행장을 비롯한 유관 정부기관 및 민간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KB스타뱅킹의‘국민지갑’에 추가되는 서비스는 총 5가지로 ▲여권 재발급 신청 ▲책이음 서비스 ▲예비군 동원훈련 조회 ▲운전면허 벌점감경 교육 예약 ▲국립생태원 예약이다.
해당 서비스들은 기존에 관공서 또는 공공 웹·앱에서만 제공됐으나 행정안전부의‘디지털서비스 개방’으로 KB스타뱅킹 등 민간 앱에서도 이용이 가능해졌다.
국민은행은 개방된 공공서비스에 혁신을 더하며 고객 편의를 강화했다.KB스타뱅킹의‘여권 재발급 신청’은 여권 사진 규격 등을 자동 체크하는 기능을 추가해 심사 반려 비율을 줄이고 재발급 진행 단계를 시각적으로 구현했다.이와 함께 재발급 신청 시 여권 분실신고도 쉽게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
인천국제공항과의 연계를 통해 KB스타뱅킹에서 제공 중인 ▲비대면 환전 수령 ▲공항까지 빠른 길 찾기 ▲출국장 혼잡도 ▲환전소 위치 ▲주차장 관련 정보 조회 등에 이어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까지 추가되면서 해외여행 고객의 여행 일정 전반에 대한 지원이 가능해졌다.
KB스타뱅킹은 월간활성고객(MAU) 1240만 명을 돌파한 국민은행의 핵심 플랫폼이다.KB금융그룹 계열사의 70여 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금융권 내 대표적인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외국인 고객 대상 전자금융 가입 프로세스 신설로 새로운 고객 영역을 개척하고 국민지갑을 비롯한 플랫폼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