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룰렛 핀볼
NO.2: 룰렛 핀볼게임
NO.3: 룰렛판
NO.4: 마블 룰렛 핀볼
NO.5: 에르 핀 룰렛
◀ 앵커▶
이렇게 남북 사이 긴장감이 높아지면서 접경지역 주민들의 불안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재욱 기자입니다.
◀ 리포트▶
임진강과 맞닿아 있는 경기 파주시 탄현면 오금리.
북한과는 직선거리로 불과 3km 정도 밖에 떨어져 있지 않습니다.
지난 2018년 대북 확성기가 철거되기 전에는 대북 방송에다 북한의 대남 선전 방송까지 시끄럽게 들렸습니다.
그간 조용했던 마을은 이어지는 북의 오물 풍선 도발과 우리 군의 대북 확성기 재가동으로 다시 긴장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마을 주민]
"안 하는 게 좋아,룰렛 핀나는… 불안하죠.우리는 다 6.25 겪은 사람들인데…"
특히 남쪽에서 대북 확성기 방송을 하면,룰렛 핀북한에서도 대남 방송으로 맞서기 때문에 밤낮으로 소음에 시달릴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마을 주민]
"시끄럽죠.항상 방송을 틀면.그게 나오면 (방송 끼리) 혼선이 돼.아침이면 막 시끌시끌하고 정신이 없더라고."
밤사이 파주뿐 아니라 서울 용산과 경기 고양,룰렛 핀인천 강화 등 수도권 일대에서는 북한이 보낸 오물 풍선 신고가 잇따랐습니다.
민간단체의 대북 전단지 살포를 빌미로 오물 풍선 도발을 이어가는 건데,룰렛 핀북한의 도발 주기는 짧아지고 있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추가 대북 방송 실시 여부는 전적으로 북한에 달려있다고 말했는데 북한이 추가로 오물 풍선을 날리면서 우리 군의 추가 대응 가능성도 높아졌습니다.
북한 역시 새로운 대응을 목격하게 될 것이라 밝히면서,룰렛 핀접경지역 주민들의 긴장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MBC뉴스 이재욱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마블 룰렛 핀볼
:정부도 i-SMR은 국내 건설에 무게를 두고 있지만, 4세대 SMR은 국외까지 실증 무대를 열어놓았다.
룰렛 핀,그래선 안 된다"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