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마작 가깡

【아시안컵 카타르 이란】아시안컵 요약짤|마작 가깡

NO.1: 아시안컵 카타르 이란

NO.2: 아시안컵 이란 대 카타르

NO.3: 카타르 아시안컵 일본 이란

표준연,'양자 소부장 스케일업 밸리 협의체' 출범

대전서 투자부터 연구,아시안컵 카타르 이란개발,상용화 등 협력

이호성(왼쪽) 한국표준과학연구원장과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이 3일 대전 표준연 본원에서 '양자컴퓨팅 소부장 스케일업 밸리 협의체' 출범식과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표준연 제공
이호성(왼쪽) 한국표준과학연구원장과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이 3일 대전 표준연 본원에서 '양자컴퓨팅 소부장 스케일업 밸리 협의체' 출범식과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표준연 제공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은 3일 대전 본원에서 양자컴퓨팅 소재·부품·장비 산업 육성을 위한 '양자컴퓨팅 소부장 스케일업 밸리 협의체'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협의체에는 표준연을 비롯해 대전시,과학기술연결플랫폼사회적협동조합,제조기업,국내외 수요기업,벤처캐피털 등 28개 기관이 참여했다.이들은 대전지역에 양자컴퓨팅 소부장 스케일 업 밸리 구축을 목표로 기술과 인력,자본을 결집해 기업 투자부터 기초 연구,개발,상용화까지 상호 협력하는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주관기관인 표준연은 양자컴퓨팅 소부장 기업에 원천기술을 이전하고,안정적인 사업화 지원을 위한 실증 테스트베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양자컴퓨팅은 경제,사회,안보 등 모든 분야에서 혁신적 변화를 일으킬 게임 체인저로 주목받으면서 선진국을 중심으로 경쟁적으로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우리나라는 올 초 표준연이 자체 기술로 20큐비트급 성능의 양자컴퓨팅을 성공적으로 시연했고,아시안컵 카타르 이란2026년까지 50큐비트급 성능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하지만 양자컴퓨팅 부품의 95%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아시안컵 카타르 이란이마저 전략물자로 분류돼 점차 국가 간 거래나 이전이 쉽지 않다.이 때문에 양자컴퓨팅 시장 선점을 위해 독자적인 소부장 기술 개발과 공급망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호성 표준연 원장은 "양자분야 중점기술을 보유한 산학연이 힘을 모으면 커다란 시너지를 통해 양자산업의 신성장 동력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표준연이 개발하고 있는 50큐비트급 초전도 양자컴퓨팅 모형.표준연 제공
표준연이 개발하고 있는 50큐비트급 초전도 양자컴퓨팅 모형.표준연 제공

카타르 아시안컵 일본 이란

:As one of the last surviving nomadic countries in the world, Mongolia has recently elevated its disaster preparedness to high alert due to the harsh winter and livestock loss.

아시안컵 카타르 이란,ⓒ유튜브 피식대학[데일리안 = 이지희 기자] 지역 비하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구독자 수가 빠르게 줄어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