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가지넷

엠엘비파크 한국야구타운 - psg 대 losc 릴 - krslotID=2024-12-16%2Fpdtqiq.html

NO.1: 엠엘비파크 한국야구타운

[앵커]
전기차 충전소 실태는 어떨까요.

화재 위험이 도사리고 있거나 진화 장비가 부족한 곳 한두 곳이 아닙니다. 

다시간다,김태우 기자입니다.

[기자]
아파트 지하주차장과 주차타워 등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고.  

잇따른 화재로 전기차 주차와 충전에 대한  불안도 커지고 있는데,현장 상황은 어떤지 다시 가봤습니다.

고층 빌딩이 밀집한 서울 중구.

전기차 충전소 대부분은 지하 4층 이하 주차장에 설치돼 있습니다. 

비좁은 통로로 소방차 진입도 어려운데,엠엘비파크 한국야구타운 충전기 옆에는 잡동사니까지 쌓여있습니다. 

아파트 건물 지하 5층에 있는 주차장인데요.

전기차 충전소 바로 옆에 매트리스와 이불 같은 짐들이 쌓여 있어 불이 나면 화재 규모가 커질 위험이 있습니다.

지난해 정부가 충전소 설치를 지하 3층 이상으로 제한했지만 기존 건물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 충전기와 인화성 물질은 20m 이상 떨어져 있어야 하는데 권고사항이라 잘 지켜지지 않습니다. 

또 다른 지하주차장 충전소에는 에어컨 실외기가 충전 중인 전기차 쪽으로 뜨거운 바람을 내뿜고 있습니다. 

한여름 실외기가 내뿜는 열은 최대 70도에 달합니다. 

[이영주 / 경일대 소방방재학부 교수]
"열적인 영향 때문에 배터리 이상,엠엘비파크 한국야구타운열 폭주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실외기 영향으로 차량에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재를 대비해 진화 장비를 제대로 갖춘 곳도 드뭅니다. 

비치된 분말소화기는 전기차 화재에서는 무용지물입니다.

소방당국이 차량을 통째로 덮어 불길 확산을 막는 질식소화덮개 비치를 권고하지만 현장에서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강제 규정이 없다보니 개별 건물에서는 굳이 수십만원씩 들여 구비하지 않는 겁니다. 

[김필수 / 대림대 미래자동차학부 교수]
"폐쇄 공간,특히 지하주차장 (전기차) 주차와 충전에 있어서 조례나 중앙 관련 법규의 엄격한 규제가 만들어져야 하는데,그 부분이 아직 미흡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체 공동주택 충전기 중 과충전을 막을 수 없는 완속 충전기 비율이 98%에 달하는 것도 위험 요소로 꼽힙니다. 

과충전 방지 장치를 설치했을때 주는 정부 보상금은 40만 원으로 설치를 유도하기에는 부족하다는 지적입니다. 

전기차 보급이 늘면서 충전소 설치율 높이기에 집중했던 정부와 지자체가 정작 안전 대책 마련에는 소홀했다는 비판이 제기됩니다.

다시간다 김태우입니다.

PD 홍주형
AD 박민지
구성 양주영

엠엘비파크 한국야구타운

:com[서울경제 관련뉴스]'서울 탱고'·'첫차' 부른 가수 방실이 별세···향년 61세“너네 나라로 돌아가”···‘이강인 골수팬’ 파비앙 대답은'컴백' 아이유 "승부욕 생긴 30대 첫 앨범, 지독하게 승리"“李는 사법리스크, 元은 굴러온 돌”···비호감 대결로 가는 ‘명룡대전’[영상] 전공의 오늘 병원 떠난다···"수술 줄줄이 연기"

엠엘비파크 한국야구타운,LG유플러스는 '어제의 한계를 깨고 넘어서겠다'라며 사명에서 과감히 텔레콤을 떼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