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2024 프로야구 올스타 후보

닥터타이스 - krslotID=2024-12-16%2Fqlribw.html

NO.1: 닥터타이즈 리노프로텍트

부동산 플랫폼 직방 분석

실거주·투자 등 이유,닥터타이스매수 의사 증가
'팔래요'는 40%대…"사는 곳 이동"

서울 시내 아파트 전경.사진=한경DB
서울 시내 아파트 전경.사진=한경DB
향후 1년 내 '집을 사겠다'는 의견이 10명 중 6명이 넘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올해 상반기 수도권을 중심으로 집값이 가파르게 회복하면서다.

1일 부동산 플랫폼 직방이 앱(응용 프로그램)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865명 가운데 64.9%가 올해 하반기 혹은 내년 상반기 '집을 살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지난해 11월 주택 매수 의사가 있다고 응답한 64.3%에 비해 0.6%포인트 상승했다.집을 사려는 이유로는 '전,닥터타이스월세에서 자가로 내 집 마련'이 44.7%로 가장 많았다.이어 △거주 지역 이동(18.9%) △면적 확대,닥터타이스축소 이동(15.0%) △시세 차익 등 투자 목적(11.1%) 순이었다.

주택 매입 계획 이유 사진=직방
주택 매입 계획 이유 사진=직방

김은선 직방 빅데이터랩실 랩장은 "전반적으로 실수요자들의 매수 의향이 큰 가운데 시세 차익 등 투자 목적도 늘어나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반면 향후 1년 내 '집을 팔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 중 42.1%가 '있다'고 했다.지난해 11월에 조사한 결과보다 1.7%p 감소했다.집을 파는 이유는 '거주 지역 이동'이 31.3%로 가장 많았다.이어 △면적 확대,닥터타이스축소 이동(19.5%) △차익실현,닥터타이스투자처 변경으로 인한 갈아타기(13.5%) △주택 가격이 내려갈 것 같아서(11.8%) 등 순으로 나타났다.

김 랩장은 "현재의 거래 시장 움직임을 살펴보면 수도권 일부 지역별 선호도나 개발 여건 등의 희소가치에 따라 가격이 엇갈리는 양극화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닥터타이즈 리노프로텍트

:정체가 불분명한 여론조사를 둘러싼 잡음에 대해선 "이번 같은 경우는 약간의 좀 무리한 측면이 있지만 선거 때가 되면 이런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돌리는 건 저는 기본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닥터타이스,지난해 국내에서 암약하다가 체포된 그의 조직원들은 중국인, 미국인, 베트남인, 한국인 등 국적이 다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