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고속도로 로또
NO.2: 고속도로 휴게소 로또 판매점
NO.3: 고속도로 휴게소 로또
[앵커]
심각한 저출생 문제는 대한민국 제2의 도시 부산도 다를 바 없는데요.
전국 광역시 가운데 합계 출산율이 가장 낮은 상황입니다.
산부인과에선 분만을 중단하고,고속도로 로또5년 새 문을 닫은 어린이집이 5백 곳에 육박할 정도여서 도시가 사라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김영록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부산 북구의 대형 산부인과 병원.
문을 연 지 25년 만에 지난 5월부터 분만 진료를 중단했습니다.
한 달 평균 80명의 신생아가 태어났지만,고속도로 로또그 수가 30명까지 떨어지자 경영상의 이유로 내린 결정입니다.
부산 지역의 산부인과 병·의원은 130여 곳,고속도로 로또하지만 분만진료가 가능한 곳은 25곳에 불과합니다.
부산 중구와 영도구,사상구에는 단 한 곳도 없습니다.
[손성대/대한산부인과의사회 부산지회장 : "분만 수가 줄어든다는 건 결국 손님이 떨어졌다는 얘기거든요.그러면 수입이 당연히 줄 거고 병원이 경영난에 시달리다 보면 문을 닫게 되는 거고…."]
부산 해운대구의 한 어린이집.
굳게 문이 닫힌 채 인기척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 건물 1층에 있는 국공립 어린이집은 새로운 원생이 없어 지난 2월 문을 닫았습니다.
아예 업종을 바꿔 어르신들을 위한 '쉼터'로 활용하는 것을 고민 중입니다.
심각한 저출생으로 아동 수가 갈수록 줄면서,5년 새,부산 지역 어린이집 5백곳 가까이 문을 닫았습니다.
[박기남/○○어린이집 원장 : "(원장님들 간에)회의를 하면 지금 어떻게 어린이집을 발전시킬까에 포커스보다는 나는 언제까지 운영할 수 있을까 하는 그 고민이…."]
지난해 부산의 합계출산율은 0.66명,전국 대도시 중 최하위 수준입니다.
특히 부산 중구는 합계출산율 0.31명으로 전국 자치단체 중 꼴찌입니다.
이렇게 심각한 저출생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해마다 6천여 명의 청년이 일자리를 찾아 부산을 떠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영록입니다.
촬영기자:윤동욱/그래픽:김희나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고속도로 로또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고속도로 로또채널 추가
▷ 네이버,고속도로 로또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고속도로 휴게소 로또 판매점
:너무 화가 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고속도로 로또,그런데 재판부가 들여다보니 김희영 이사장이 2008년 미국에서 진행된 자신의 이혼 판결문 직업란에다 최 회장의 측근이었던 김원홍 씨가 투자한 중국 상하이 회사 직원으로 썼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