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영화 ymca 야구단

창원 상남동 스크린야구|【v리그 시상식】

창원 상남동 스크린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기자간담회서 경쟁사 상품 겨냥 "고객 현혹"
삼성운용 등 겨냥한 듯…수수료 인하 등 업계경쟁 과열

이준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이사 부회장이 24일 기자간담회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News1 강수련 기자
이준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이사 부회장이 24일 기자간담회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News1 강수련 기자

(서울=뉴스1) 강수련 기자 =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의 신경전이 과열되고 있다.미래에셋자산운용이 초단기 커버드콜 ETF를 새로 출시하면서 경쟁사들을 겨냥해 작심 발언을 내놨다.수수료 '치킨게임'에 이어 신경전이 표출되는 모습이다.

미래운용은 24일 서울 중구 미래에셋센터원빌딩에서 신규 상장하는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소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이준용 미래운용 대표이사 부회장은 해당 상품에 대해 설명하면서 경쟁사를 직격하는 듯한 발언을 내놨다.그는 "월 분배율을 높이기 위해 'TOP7',창원 상남동 스크린야구'엔비디아를 추종하는 몇몇 종' 등 바스켓(포트폴리오)을 짜고 나스닥 옵션을 파는 형태의 상품들이 나오는데 고객들을 현혹하기는 좋다"고 했다.

이어 "ETF 시장이 성장했고 경쟁사들도 활발하게 경쟁을 하는데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라디오 광고하거나 껌 팔듯이 장사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에 업계에서는 경쟁사인 삼성자산운용 등을 겨냥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내놨다.앞서 삼성운용은 'KODEX 미국AI테크TOP10+15%프리미엄 ETF' 등 연 분배율 15%를 목표로 나스닥 100 콜옵션을 매도하는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또 최근 라디오 등 여러 매체에서 자사 ETF 상품을 광고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수수료 치킨게임으로 힘겨루기도 이어지고 있다.국내 ETF 순자산이 150조 원을 돌파한 가운데 1위 자리를 두고 민감한 모습이다.

삼성운용이 KODEX 미국 대표지수 ETF 4종의 총보수를 연 0.05%에서 0.0099%로 인하하자,창원 상남동 스크린야구미래운용은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합성) ETF' 총보수를 연 0.05%에서 0.0098%로 낮춘 바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삼성운용과 미래운용의 수수료 치킨게임은 중장기적으로 시장과 업계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다른 운용사 입장에선 울며 겨자 먹기로 수수료를 낮출 수밖에 없을 것이다.대형사의 횡포에 가깝다"고 우려했다.

창원 상남동 스크린야구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창원 상남동 스크린야구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통계청 ‘장래인구추계(시도편): 2022~2052년’ 발표 (통계청 제공) 우리나라 인구가 올해 정점을 찍고 2052년엔 4627만명으로 현재보다 540만명 감소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창원 상남동 스크린야구,그리고 클린스만 감독이 최종적으로 된 것"이라고 해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