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쿠프 드 프랑스 일정

【ls2 헬멧】카지노 아드레날린 30 무료 스핀|쿠프 드 프랑스 일정

NO.1: ls2 헬멧

NO.2: ls2 헬멧 디시

NO.3: ls2 헬멧 ff901

NO.4: ls2 헬멧 후기

NO.5: ls2 헬멧 사이즈

NO.6: ls2 시스템 헬멧

NO.7: ls2 카본 헬멧

NO.8: ls2 오프로드 헬멧

사직처리 '디데이' 지났지만 요지부동…빅5 복귀 전공의 '한자릿수'
'무응답' 전공의 사직처리에 내부 반발…일부 병원,사직처리 '유보'

다가온 전공의 사직 처리 마감 시한 (서울=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다가온 전공의 사직 처리 마감 시한
(서울=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서울=연합뉴스) 성서호 김잔디 권지현 기자 = 정부가 각 수련병원에 제시한 전공의 사직서 처리 마감시한이 지났지만,전공의들은 꿈쩍도 하지 않고 있다.

대부분의 전공의가 복귀하지 않으면서 1만명 무더기 사직이 불가피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지만,사직 또는 복귀 여부를 밝히지 않은 전공의들에 대한 처리를 놓고 진통이 이어지고 있다.

상당수 병원은 무응답 전공의들에 대해 당장 사직 처리에 들어가지 않고,이들의 응답을 기다리면서 사직을 '유보'한다는 입장이다.

'응급실 상황은?' (서울=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응급실 상황은?'
(서울=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전국 수련병원 211곳 복귀 전공의 50명 못 미쳐 16일 정부와 의료계에 따르면 전국 수련병원 211곳의 전공의 1만3천756명 중 전날까지 복귀한 전공의는 40∼50명 수준으로 알려졌다.

'빅5' 병원을 포함한 주요 수련병원들은 정부 방침에 따라 전날까지 전공의들의 사직 또는 복귀 의사를 확인하고자 했으나,대부분의 전공의가 복귀는커녕 '무응답'으로 일관하고 있다.

빅5 병원 중 4곳 이상은 현재 복귀한 전공의가 한 자릿수에 불과한 것으로 확인됐다.

익명을 요구한 빅5 병원 관계자는 "기존에 복귀했던 전공의가 전체의 6∼8% 상당이었는데,이번 사직서 처리시한까지 추가로 돌아온 사람은 10명이 채 안 된다"고 말했다.

서울대병원,세브란스병원,서울아산병원,서울성모병원은 구체적인 숫자를 함구하는 가운데 삼성서울병원의 경우 전공의 약 520명 중 7명이 복귀한 데 그쳤다.고려대안암병원은 전공의 약 580명 중 1명만 복귀했다.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소속 전공의들에 별도 이메일을 보내 사직·복귀·재입사 절차를 안내하며 '지금 돌아오라'는 취지로 설득했지만,ls2 헬멧별다른 효과를 내지 못했다.

주요 병원은 전공의들이 애초에 회신조차 하지 않았다며 더 이상의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봤다.

전공의 복귀 가능성 높아지나 (서울=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전공의 복귀 가능성 높아지나
(서울=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무응답 전공의 사직처리 놓고 '진통'…상당수 병원은 '유보' 전공의 1만여명의 사직이 예상되는 가운데,무응답한 전공의들의 사직서를 '일괄 처리'할지를 두고도 논란이 지속하고 있다.

병원들은 지난주 전공의들에게 사직 또는 복귀 의사를 밝혀달라는 문자 메시지 등을 보내면서 전날까지 복귀하지 않거나 응답이 없으면 복귀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겠다고 알렸다.

무응답 전공의는 자동으로 일괄 사직 처리될 수 있음을 예고한 셈인데,ls2 헬멧병원 내부에서 반발이 거센 탓에 쉽사리 확정하지 못하고 있다.

서울시내 한 의대 교수는 "무응답 전공의에 대한 사직서를 일괄수리하겠다는 병원 방침에 반대하는 교수들이 많다"며 "지금 사직서를 일괄 수리해버리면 내년 3월에 전공의들이 한 명도 없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전공의들이 하반기 결원 모집에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사직서를 일괄 수리할 경우 병원과 전공의 사이의 관계가 영영 끊어질 수 있다는 우려이다.

대한수련병원협의회에서도 응답하지 않은 전공의들의 사직서를 일괄적으로 수리할지를 두고 논의했으나,협의회 차원의 지침 등 뚜렷한 결론을 내지는 못했다.

논의 과정에서 사직서 일괄 수리가 현실적으로 어려운 만큼 보류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으나,결국 사직서 일괄 수리 여부는 각 병원이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밖에 없다는 분위기이다.

계명대학교 동산병원,ls2 헬멧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칠곡경북대학교병원 등 대구지역 수련병원들은 복귀 마감 시한까지 돌아오지 않은 전공의들의 사직서를 처리하지 않거나,처리 여부를 유보하기로 했다.

전남대병원,조선대병원도 전공의들의 사직 의사를 개별 파악했지만,ls2 헬멧답변이 거의 없어 사직서 처리를 보류하기로 했다.

제주대학교병원도 무응답 전공의에 대해서는 당장 사직 절차를 밟지는 않을 방침이다.

하지만 전공의들의 업무 공백으로 지칠 대로 지친 대형병원이 결국에는 사직서를 수리하고,복지부에 하반기 전공의 정원(TO)을 신청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한 병원 관계자는 "정부 방침에 따라 (무응답 전공의들을) 일괄 사직 처리할 계획이지만,내부 반발이 있어 막바지 논의 중"이라면서도 "하반기 전공의 모집 등의 일정이 있어 결국 예정된 프로세스대로 갈 가능성이 커 보인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사직서 수리 시점도 대부분 수련병원에서 '6월 4일 이후'로 정해진 분위기지만,ls2 헬멧이 부분 역시 최종 결정과 공지를 앞두고 막판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ls2 카본 헬멧

:6% 증가한 39억6000만 달러다.

ls2 헬멧,광주 동남갑은 윤영덕 현 국회의원과 정진욱 민주당 당대표 정무 특보가 맞붙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