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se 파우메이라스
NO.2: SE 파우메이라스 vs 보타포구 RJ
불볕더위 기간 이동노동자 온열질환 예방‘휴식 공간·생수’제공
이동노동자는 배달이나 대리운전 기사,택배기사,학습지 교사 등 플랫폼에 소속돼 일하는 노동자로,이동이 잦은 업무 특성상 휴식 시간이 불규칙하고 휴식 장소가 따로 마련돼 있지 않아 여름철 온열질환 발생 우려가 크다.
이에 경기도는 17개 시‧군(광주,se 파우메이라스수원,하남,성남,시흥,광명,부천,고양,안양,의왕,포천,se 파우메이라스파주,용인,이천,구리,안산,남양주)에 있는 이동노동자쉼터 21곳 이외에 도 산하 직속기관 및 공공기관 61곳을 확대 개방해 운영한다.또한 경기도 31개 시․군의 무더위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군과 협조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불볕더위 기간 동안 쉼터에서는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냉방기 지속 가동,생수 제공 등 쾌적한 휴식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각 시군에 있는 무더위쉼터 위치는 경기도노동권익센터 누리집(https://labor.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상기 경기도 노동권익과장은 “폭염에도 야외에서 일하는 이동노동자들이 더위를 이기는 데 쉼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동노동자들의 쉴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열악한 이동노동자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SE 파우메이라스 vs 보타포구 RJ
:기존 상품은 대체로 인도 니프티지수를 그대로 추종하는 상품이었다.
se 파우메이라스,또 다른 40대 직장인 박모 씨도 "분명히 공항이 서울에 자리 잡고 있는데 서울에 위치하지 않은 지역명인 김포가 들어가 있다는 것은 외국인들에게도 혼란을 줄 수 있을 거 같아서 명칭 변경에 찬성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