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아스날 바르셀로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식에 적합한 간을 찾는 것이 쉽지 않은 간암 말기 환자가 작은 간(좌엽)을 이식 받아 용량을 키우는 방식으로 간 기능을 회복할 수 있게 됐다.
간 이식은 뇌사자의 간 전체를 받아 이식하는 게 가장 안전하지만,매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차선책으로 최대한 적합한 생체 간 기증자를 찾게 되는데, 생체 간 기증자가 기증할 수 있는 간 용량이 문제다. 간은 우엽과 좌엽으로 나뉘는데 우엽이 차지하는 비중이 60% 이상이다.국내에서는 주로 크기가 큰 우엽을 잘라 이식하는 게 일반적이다.기증자 부담을 고려하면 좌엽을 이식하는 게 낫지만,챔피언스리그 아스날 바르셀로나크기가 작은 좌엽을 이식하면 충분한 간 기능을 하기 어렵다.원발성 기능부전,챔피언스리그 아스날 바르셀로나문맥압 고혈압으로 인한 이식 간 기능 장애 등과 같은 위험이 뒤따라 사망하거나 재이식이 필요할 수도 있다.
연구팀은 수혜자의 중간 간정맥 구멍을 포함한 좌측 간미엽을 절제하고,챔피언스리그 아스날 바르셀로나중간 간정맥과 이식 간의 중간 좌측 간정맥을 문합하는 방식으로 간을 이식했다.수혜자 간과 이식 간의 좌측 간문맥 및 간동맥도 문합하고,우측 간문맥을 잘라 혈액을 주입하고 수술을 마무리했다.
수술 후 7일째 되던 날 수혜자 CT검사 결과 이식 수술 때보다 이식간의 용량이 45.3%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좌엽이 자라나 제 기능을 하는 것을 확인하고,챔피언스리그 아스날 바르셀로나간세포암이 있던 수혜자의 간 우엽을 절제하는 2차 수술을 진행했다.수술 후 합병증도 전혀 없었다.
김 교수는 “적절한 생체 기증자 없이 뇌사자 간 이식만을 기다리던 중증 간질환 환자들에게 생체 기증자의 작은 좌측 간을 활용해 완치까지 바라볼 수 있다는 새 희망을 제시했다”며 “기증자 안전성이 확보된 수술로 수혜자와 함께 치료 후 삶의 질이 보장되어 더 많은 환자들이 완치될 수 있는 선택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챔피언스리그 아스날 바르셀로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챔피언스리그 아스날 바르셀로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날도 그는 올해 1,2월 두달간 촉성재배의 경매 결과를 보여주고 경락금액의 추이를 설명했다.
챔피언스리그 아스날 바르셀로나,17)이 체결되기 11~15년 전에 군사적 목적으로 간첩대가 활동하여 은밀하게 한반도의 지도를 제작하였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