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남아프리카 공화국 월드컵
NO.2: 남아프리카 공화국 축구 국가대표팀 월드컵 순위
NO.3: 남아프리카 공화국 축구 국가대표팀 월드컵 경기
NO.4: 남아프리카 공화국 축구 국가대표팀 월드컵 선수
정부,남아프리카 공화국 월드컵통신분야 대응 방안 발표
불법 스팸·대포폰 개통 사전 차단
정부가 보이스피싱 범죄 주요 수단인 대포폰 대량 개통을 차단하고 문자 재판매 사업 진입 요건을 강화한다.나날이 지능화되는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8일 보이스피싱·불법사금융 척결 합동태스크포스(국무조정실장 주재)에서 통신분야 보이스피싱 대응 방안을 발표했다.
정부는 ①우선 문자메시지 발송 사업자 진입 요건을 강화하기로 했다.연간 2조 원대 규모인 문자 발송 시장의 낮은 진입장벽으로 인해 문자 재판매 사업자가 난립한다고 봤기 때문이다.이에 현장조사 및 시정명령 등을 통해 사업 운영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해 불법 스팸으로 인한 국민들의 피로감을 해소할 계획이다.
②보이스피싱 범죄의 주요 수단인 대포폰 대량 개통을 차단하기 위해 동일명의 다회선 가입제한 기간을 현재 30일에서 180일로 연장해 연간 개통할 수 있는 휴대전화 회선 수를 줄이기로 했다.③개통 시 신분증을 확인하는 방식도 텍스트 정보(이름·주민번호·발급일자 등) 외에 정부기관이 보유한 신분증 사진을 활용해 사진 진위 여부 판독까지 가능하도록 본인 확인 절차를 강화한다.④내 명의를 도용한 휴대전화의 불법 이용을 쉽고 간편하게 방지할 수 있게 명의 도용 방지 서비스 홍보도 강화한다.
휴대전화 해외 로밍 서비스를 악용해 지인 사칭 문자를 발송하는 신종 수법에 대한 대응도 강화한다.⑤국제발송 문자 안내뿐만 아니라 로밍 휴대전화 문자에 대해서도 '로밍발신'이라는 안내문구를 표시해 해외에서 국내에 있는 가족·지인을 사칭하는 피싱 문자를 즉시 인지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