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포츠 프로토타입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13일 "대변혁의 시대를 선도하는 주역의 하나가 바로 스타트업"이라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넥스트 라이즈 2024 서울' 개회식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스타트업은 독창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경제·사회 전반의 혁신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평가했다.
2019년부터 한국무역협회와 KDB산업은행이 매년 공동 주최하는 넥스트 라이즈는 국내 최대의 스타트업 박람회로 꼽힌다.
한 총리는 지난해 국내 스타트업의 수출 증가율이 6년 전의 9배에 달한다는 한국무역협회의 최근 보고서를 인용하며 "(스타트업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동력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신산업 10대 분야의 초격차 스타트업 육성,스포츠 프로토타입올해 개정된 창업지원법을 토대로 한 국외 창업기업에 대한 지원 대책 등을 소개했다.
한 총리는 "오늘날의 세계적인 기업들도 기존의 체계를 혁신해내는 하나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했다"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고,스포츠 프로토타입세계적으로 확산해나가기 위해서는 상생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혁신의 첫걸음을 내디딘 스타트업,스포츠 프로토타입새로운 성장 동력이 필요한 대기업과 중견기업,스포츠 프로토타입매력적인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이 함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스포츠 프로토타입
:흐리고 비가 내리지만, 추위 걱정은 없겠습니다.
스포츠 프로토타입,더불어민주당은 강도 높은 쇄신 속에서도 친명계 현역·원외 인사들의 약진을 보이며 지역구 수성 준비에 나선 모양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