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슬랙스 염색
삼중작용 비만치료제
한미약품은 자사가 개발하는 차세대 비만치료제(HM15275)가 동물실험에서 평균 25% 이상의 체중 감량 효과를 확인했다고 25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미국당뇨병학회(ADA 2024)에서 이 후보물질에 대한 비임상 연구 결과 4건을 포스터로 발표했다.HM15275는 인슐린 조절과 연관있는 호르몬 단백질인 GLP(글루카곤유사펩타이드)-1,GIP(위 억제 펩타이드),GCG(글루카곤)에 동시에 작용하는 비만치료제다.
GLP-1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식욕을 떨어뜨리는 호르몬이다.GIP는 GLP-1 수용체 작용제의 이점을 높이고,슬랙스 염색메스꺼움과 구토,설사 같은 부작용을 줄인다.현재 비만 치료에 쓰이는 GLP-1 단일 작용제는 환자 체중의 15~20%를 줄이는 효과가 있는데,HM15275의 체중 감량 효과는 이를 훨씬 뛰어넘는다는 것이다.
HM15275는 심혈관과 신장 질환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슬랙스 염색최근 신장 기능과 폐 섬유화 개선에도 효능을 보였다.이는 신장 내 여과 기능을 수행하는 족세포 및 신장 근위 세뇨관 상피 세포에 직접적으로 작용한다.한미약품은 지난 5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HM15275의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6월 중순부터 임상 시험에 참여하는 환자 등록을 시작해 첫 투약을 완료했다.
최인영 한미약품 R&D센터장은 “한미약품의 차세대’비만 신약을 ADA에서 발표하는 것은 처음이다”며 “연말 신개념 비만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최 센터장은 “이번에 발표된 연구 결과들은 HM15275가 비만 치료 영역에서‘계열 내 최고 신약’이 될 수 있다는 잠재력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슬랙스 염색
:사육사가 주는 사과 받아 먹다, 목 부분에 경련접객 동원, 탈모 증상 의혹 나오면서 누리꾼들 '예민' 지난 27일 중국 신화통신은 웨이보를 통해 격리를 마치고 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 워룽 선수핑기지 생육원에서 지내고 있는 푸바오의 모습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슬랙스 염색,2025년도 의대 증원이 확정된 이후 90% 이상의 전공의들이 병원에 복귀하지 않는 데 대해서 사직서 수리를 통해 돌아올 마음이 있는 전공의를 복귀시키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