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안양 대 청주
NO.2: 청주 대 안양 경기 티켓
세계보건기구(WHO) 청사 [자료사진 제공: 연합뉴스]
스웨덴에서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확산 중인 변종 엠폭스(MPOX·옛 명칭 원숭이두창) 감염 사례가 보고됐습니다.
현지시간 15일 AFP,안양 대 청주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스웨덴 보건 당국은 "오늘 오후 스톡홀름에서 치료받던 사람이 엠폭스 바이러스 '하위 계통(Clade) 1b'에 감염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 환자가 "변종 엠폭스가 발병한 아프리카 지역을 방문하는 동안 감염됐다"며 "아프리카 대륙 밖에서 하위 계통 1b 감염이 확인된 첫 번째 사례"라고 설명했습니다.
변종 엠폭스는 지난 2022년 유행한 엠폭스보다 전파력과 치명률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전날 국제 보건 규약 긴급위원회를 열어 엠폭스에 대해 최고 수준의 보건 경계 태세인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선언했습니다.
안양 대 청주
:서울의 낮 최고 기온이 12도까지 오르겠고, 원주와 대전 14도, 광주 16도, 대구가 21도까지 오르는 등 우수 절기답게 봄날 같은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안양 대 청주,높은 수준의 의학지식이 필요한 의료행위를 할 수는 없겠지만, 최소한 가난한 나라에서 의학적 근거가 빈곤한 민간요법 대신 과학적으로 검증된 기본적 의학지식에 근거해 간단한 처방을 제시할 수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