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시안컵 커뮤니티
유영상 SK텔레콤 대표가 12일(현지 시각)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자사가 주도하는‘K-AI 얼라이언스(동맹)’연례행사를 열고 “강한 기술과 협력을 토대로 글로벌 AI(인공지능) 시장에서 K-AI 저력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K-AI 얼라이언스는 SK텔레콤이 작년 2월 국내·한국계 스타트업 위주로 꾸린 AI 사업 연합체다.팬텀AI,아시안컵 커뮤니티사피온,아시안컵 커뮤니티베스핀글로벌,아시안컵 커뮤니티몰로코,아시안컵 커뮤니티스윗 등 7곳이 설립 당시부터 참여했고,아시안컵 커뮤니티이번 행사에서 그래픽처리장치(GPU)·AI컴퓨팅 효율화 플랫폼 업체‘래블업’과 미디어 특화 AI 기업‘XL8′가 합류하며 파트너사가 총 18사로 늘었다.SK텔레콤은 “이들 중 상당수 업체가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거나 글로벌 시장에 도전 중인 만큼 행사 장소를 실리콘밸리로 정했다”고 했다.
이번 행사에서 K-AI 얼라이언스는 동맹을 개방형으로 전환하고 AI 기업 참여를 적극적으로 독려하기로 했다.SK텔레콤 관계자는 “기존엔 우리가 투자했거나 관련 있는 회사 위주였다면 앞으론 문호를 넓혀 최대한 많은 기업이 참여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는 만큼 파트너사 규모를 확대해 협업을 고도화한다는 구상이다.
아시안컵 커뮤니티
:그렇다면 어떤 사람이 뇌인지행동패턴대로 움직일 가능성은 어느 정도일까요.
아시안컵 커뮤니티,사진제공=서연미 아나운서 청첩장 이들은 청첩장을 통해 “진행자와 팬으로 한 편의 영화처럼 만난 저희 두 사람이 이제 ‘인생’이라는 장편 영화를 함께 찍어보려 한다”며 “로맨틱 코미디로 시작해 모험을 거쳐 액션까지 다양한 장르를 녹여내려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