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봇치더락 월드컵
황진환 기자
대출 중도상환수수료가 내년 1월 중순부터 낮아진다.중도상환 시 발생하는 손실비용,행정비용 등 실비용 내에서만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금융위원회는 10일 정례회의에서 중도상환수수료 부과 체계 개선을 위한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감독규정' 개정안을 의결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원칙적으로 부과가 금지되지만,소비자가 대출일부터 3년 이내에 상환하는 경우 예외적으로 부과할 수 있다.
금융권은 그동안 중도상환수수료에 관한 구체적인 산정기준을 공개해오지 않았는데,봇치더락 월드컵금융위는 감독규정 개정을 통해 실비용 외에 다른 항목을 추가하지 못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대출금 중도상환 시 자금운용 차질에 따른 손실 비용,대출 관련 행정·모집비용 등 실비용 내에서만 중도상환수수료를 부과하게 된다.
이번 개정안은 금융권의 내규 정비,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시간 등을 고려해 고시일로부터 6개월 후인 내년 1월 중순부터 시행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각종 비리와 부당대우,봇치더락 월드컵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이메일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사이트 : b71afn
봇치더락 월드컵
: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제가 송파 지역을 요청한 건 사실”이라고 밝혔다.
봇치더락 월드컵,The annual sci-fi, anime and gaming show is held here from March 15 to 17 with thousands of attende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