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맨체스터 시티 fc 대 크리스털 팰리스 통계
16일 시에 따르면 이날 서울역에서는 한국철도공사가 주관한 '인구감소지역 철도 및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협약식에는 국토교통부 제2차관,행정안전부 차관,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한국철도공사 사장,한국관광공사 사장 직무대행,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을 비롯해 남원시를 비롯한 전국 23개 자치단체의 시장·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에 따라 남원시에 철도를 이용해 방문하는 관광객은 내달 1일부터 철도운임의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우선 10%의 할인가격으로 왕복승차권을 구매한 후 광한루원에 방문한 사실을 인증하면 다음달에 철도운임 40%의 할인쿠폰을 받게 되는 방식이다.
할인쿠폰을 받기 위해서는 구매 시 지정된 열차를 이용해 남원에 방문하고 디지털관광주민증 가맹업체인 화인당 한복체험을 한 뒤 QR코드를 코레일톡에서 인증하면 된다.
시는 앞으로도 한국철도공사,행정안전부,문화체육관광부,맨체스터 시티 fc 대 크리스털 팰리스 통계한국관광공사 등과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인구감소 극복을 위한 철도관광상품을 공동개발하고 추진·운영할 예정이다.
남원시 민선식 부시장은 "디지털관광주민증 이용확대 및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새로운 관광수요층 확대는 물론 인구감소지역의 활력 회복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