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일본 여배우 이상형 월드컵
김병환 기재부 1차관,금융위원장 후보자 지명
"상반기 PF대출 연착륙 방안 마련"
"차근차근 진행하면 리스크 하반기에 줄일 것"
"가계부채,GDP 대비 비율 2년전 대비 줄어"
[파이낸셜뉴스] 김병환 금융위원장 후보자는 4일 "부동산 PF(프로젝트 파이낸싱) 관련한 리스크 부분이 가장 우선적으로 관리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김병환 후보자는 이날 서울 용산 청사에서 금융위원장 후보자로 지명된 뒤 기자들과 만나 가장 최우선 과제에 대한 질문에 "하반기 금융시장에 리스크들이 여전히 남아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다만 김 후보자는 "지난 상반기에 PF 대출에 대한 연착륙 방안을 마련해 차근차근 진행되는 것으로 안다"면서 "그에 따라 정리해나가면 리스크를 하반기에는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가계부채와 관련,일본 여배우 이상형 월드컵김 후보자는 "전체적인 가계부채는 GDP 대비 비율이 2년 전 대비 떨어졌다"면서 "올해 하반기에는 안정화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진단했다.
김 후보자는 "중요한 시기에 금융위원장 후보자로 지명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늘 시장과 소통하면서 금융시장 안정과 금융산업 발전,일본 여배우 이상형 월드컵금융소비자 보호,실물경제 지원이란 금융정책 목표를 균형되게 달성하도록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관을 금융위원장 후보자로 발표하면서 "재경부와 기재부에서 금융정책과 거시경제정책을 맡은 정통관료"라면서 "경제 전반을 아우르는 시각과 정책조율 능력,일본 여배우 이상형 월드컵위기대응능력을 겸비했고 금융과 거시경제 전반에 탁월한 식견을 가져 금융시장을 안정화시키고 정책과제를 효과적으로 추진할 적임자"라고 소개했다.
경남 마산 출신인 김병환 차관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영국 버밍엄대 대학원 경영학과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행정고시 37회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했다.
기재부에서 자금시장과장,경제분석과장,일본 여배우 이상형 월드컵종합정책과장,경제정책국장 등을 역임했고,윤석열 정부에선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전문위원으로 근무한 뒤 현 정부 첫 대통령실 경제금융비서관으로 임명된 바 있다.
일본 여배우 이상형 월드컵
:[S포토] 에이머스 우영, '파워 폭발~' (심플리케이팝 602회)뉴스 기사우영 ⓒ스타데일리뉴스[스타데일리뉴스=백진욱 기자]에이머스 우영이 23일 오후 녹화방송된 아리랑TV 심플리케이팝(Simply K-POP) CON-TOUR 602회에 출연해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일본 여배우 이상형 월드컵,美흔든 한국계 특검 "바이든 기억력 평가, 필요·정확·공정"(종합)로버트 허, 특검 결과발표 한달만에 의회 청문회"정치적 동기 관여 안해…불기소가 면죄부 아냐"한국인 부모 언급하며 "미국 헌신 위해 특검 수락"[워싱턴=AP/뉴시스]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기밀문건 유출 의혹을 수사했던 로버트 허 특별검사가 12일(현지시간) 미 워싱턴DC 국회의상에서 열린 하원 법사위원회 청문회에 참석해 선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