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삼성 야구 중계 채널
8·18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때 당대표직 연임을 위해 대표직을 내려놓은 이재명 전 민주당 대표가 28일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재판의 피고인으로 출석했다.이 사건 1심 선고는 이르면 9월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1시 50분쯤 서울중앙지법에 도착했다.취재진이 "증인 신문이 마무리되는데 한 말씀 부탁드린다","9월 안에 1심 선고가 나온다는 전망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냐","당 대표 연임에도 지방선거 공천권은 행사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등 질문했으나,이에 답하지 않고 법정으로 향했다.
지난 14일 재판에서 재판부는 이날 마지막 증인신문을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이후 다음 달 12일 기일에 서증조사 절차를 밟은 후,삼성 야구 중계 채널그 다음 기일(미정,8월 예상)엔 이 전 대표가 최후 진술을 하고 검찰이 구형하는 결심 공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통상 선고 결과는 결심 공판 이후 빠르면 한 달 뒤에 나온다.이에 이르면 9월 법원의 유무죄 판단이 나올 가능성이 제기된다.이럴 경우 현재 총 7개 사건·11개 혐의로 4개의 재판을 받는 이 전 대표에 대한 첫 1심 선고가 된다.
선거법 위반 사건은 선거법상 6개월 이내에 1심을 끝내도록 하고 있으나,삼성 야구 중계 채널이 전 대표의 선거법 위반 사건은 법정 기한의 3배를 이미 넘어섰다.그의 '단식 투쟁'과 흉기 피습 및 재판장 사직 등으로 재판이 지연된 영향이다.
이 전 대표는 지난 대선을 앞두고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처장을 성남시장 시절 알았으면서도 몰랐다고 하고,삼성 야구 중계 채널국토교통부 협박으로 백현동 개발 부지 용도를 상향 조정했다고 허위 사실을 말한 혐의(선거법상 허위 사실 공표)로 2022년 9월 기소됐다.
삼성 야구 중계 채널
:그때는 틀리고 지금은 맞는 셈”이라고 말했다.
삼성 야구 중계 채널,이준한 인천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정부가 의사라는 기득권 집단에 맞서는 리더십을 보여준 것과 여야의 공천 상황이 맞물려 윤 대통령과 여당 지지율이 동반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온 것”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