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데미랄
NO.2: 데미랄 인벤
NO.3: 데미랄 유벤투스 미페
NO.4: 데미랄 9카
NO.5: 데미랄 갱신
NO.6: 데미랄 금카
NO.7: 데미랄 유벤 등번호
NO.8: 데미랄 유벤투스
NO.9: 데미랄 미페
NO.10: 데미랄 세레머니
삼성전자는 올 1~7월 누적 'AI 가전' 판매량이 150만대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AI 가전 집계 품목에는 TV,모니터,오디오,냉장고,식기세척기,인덕션,세탁기,건조기,에어드레서,시스템에어컨,데미랄에어컨,공기청정기,로봇청소기,스틱청소기,제습기 등이 포함된다.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된 가전,TV에 고성능 AI 칩이나 카메라,데미랄센서를 탑재해 더욱 다양한 AI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최근 3개월 삼성스토어에서 판매된 가전 3대 중 2대는 'AI 가전'인 것으로 나타났다.
드럼 세탁기와 로봇청소기는 총 판매량의 90% 이상이 'AI 가전'으로,데미랄올해 초 선보인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와 물걸레 일체형인 올인원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의 판매 호조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앞서 비스포크 AI 콤보는 출시 2개월 만에,비스포크 AI 스팀은 출시 25일 만에 누적 1만대 판매를 각각 기록했다.
'네오 QLED 8K'를 비롯한 'AI TV'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화질 업스케일링,사운드 최적화 등 강력한 AI 기능을 탑재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청 경험을 제공하며 'AI TV=삼성'이라는 공식을 공고히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 AI 가전은 스마트싱스 앱으로 스마트 기기를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다.
비스포크 AI 콤보와 비스포크 AI 스팀은 스마트싱스 연결률이 90%를 상회해 AI 가전을 구매한 많은 소비자가 스마트한 기기 제어 경험을 하고 있다.소비자의 일상에 알아서 맞춰 주는 고도화된 AI 기술뿐 아니라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홈 에너지 관리 서비스 '스마트싱스 에너지'로 전력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AI 절약 모드'를 설정하면 에너지 효율화를 통해 소비 전력도 절감할 수 있다.
AI 가전은 살림 초보인 신혼부부에게도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는 AI 가전의 인기에 힘입어 이달 한 달간 '삼성전자 AI 세일 페스타'를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시한다.이번 행사에서는 삼성닷컴에서 매주 새로운 제품을 공개하고 최대 50%의 할인해 주는 '쇼킹 프라이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내달 6~10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 IFA 2024에서 AI 가전과 유럽 시장용 에너지 고효율 가전,데미랄빌트인,데미랄공조 제품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