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뷰렛법
NO.2: 뷰렛법 원리
장례식장에서 고인을 떠나보내는 슬픔에 쓰러진 상주가 한 간호사의 응급처치 덕분에 기사회생한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이 간호사는 사례를 거절하고 조용히 현장을 떠났지만,뷰렛법당사자 측이 올린 감사 글로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다.
8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서울시 홈페이지‘칭찬합시다’게시판에‘서울시청 이영옥 간호사님 오빠를 살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 김모씨는 지난달 26일 이모의 장례식 조문을 가기 위해 충남 아산의 한 장례식장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상주인 A씨가 슬픔과 충격을 이기지 못하고 갑자기 쓰러졌다고 한다.몸에 경련이 오고 근육이 경직돼 숨을 못 쉬는 응급상황까지 이르렀다.
즉시 119에 신고를 하고 대원들이 도착하기 전까지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지만,A씨의 얼굴과 손은 이미 보라색으로 변하고 있었다.
이때 한 여성이 갑자기 뛰어 들어오더니 “간호사입니다”라며 A씨의 셔츠 단추를 풀고 절차대로 응급처치를 시작했다.이후 119가 도착하자 이 여성은 할 일을 마쳤다는 듯 자리를 떴다고 한다.
김씨는 “나가시는 분을 붙들고 물어보니 본인도 지인 빈소를 방문한 조문객이라면서 장례식장 옆 호실에서 소리 듣고 뛰어 들어왔다고 했다”며 “서울시청에 근무하시는 이영옥 간호과장님이라고 했다”고 전했다.
서울시 행정국 공무원이자 간호사인 이영옥 사무관은 서울시립병원과 자치구 보건소 등지에서 근무한 30년 경력의 베테랑 간호사로 알려졌다.
김씨는 “서울시청에 근무하신다는 말씀을 기억하고 여기에라도 감사의 말씀을 올려본다.이영옥 간호사님,뷰렛법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며 글을 마쳤다.
뷰렛법 원리
:북한 매체 보도에 따르면 김덕훈 내각 총리를 비롯한 당·정 고위 간부들이 김정일 생일인 어제(16일) 김일성·김정일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궁전을 참배했지만, 김정은은 불참했습니다.
뷰렛법,[부동산 Knock] 전세가율 80% 육박…치솟는 '깡통 위험' 시한폭탄 될라강원지역 깡통전세 경고 '심각 단계'1월 거래 과반 전세가율 80%↑투자 활성화 한계 악영향 우려전국 5번째 매매·전세가 격차 좁아지난해 보증사고 금액 109억원↑전세임대차 계약서 이중 작성 주의HUG 보증보험 등 안전확보 필요높은 아파트 매매가격에 전세로 눈길을 돌리고 있으나 전세가격이 상승하는 추세가 지속되며 전세가율(매매 대비 전세가격 비율)도 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