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슬랙 활성화 유지
NO.2: 슬랙 활성화
NO.3: 슬랙 알림 활성화
NO.4: 슬랙 계정 활성화
美시민과 결혼한 체류자 등 대상
영주권 취득 허용 행정조처 발표
워싱턴=김남석 특파원
불법이민 차단을 위해 고강도 국경 정책을 꺼내 들었던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10년 이상 미국에 거주하고 미국 시민과 결혼한 불법이민자 등 55만 명에 대해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새 행정조처 시행을 18일 발표했다.반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 세계에 불법입국 보상 메시지를 보낸다”고 맹비난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미국 시민과 합법적으로 결혼한 상태로 미국 내 체류 기간이 10년 이상인 불법이민자 약 50만 명과 21세 미만 자녀 약 5만 명 등 55만 명에 대해 미국에 합법적으로 머물며 일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는‘가족을 하나로 묶는 새 조처’를 발표했다.이는 2012년 버락 오바마 행정부 당시‘불법체류 청년 추방유예’(DACA) 프로그램 발표 이후 연방정부가 발표한 최대 규모 이민자 구제 프로그램이다.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DACA 12주년 기념행사에서 “우리는 이민자의 나라”라며 “국경을 안전하게 하면서도 합법적으로 시민이 될 수 있는 길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날 조처는 경합주 애리조나·네바다·조지아 등의 라틴계 유권자와 이민옹호론자 등 지지층 표심을 노렸다는 분석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강력 반발했다.그는 이날 위스콘신주 러신에서 가진 유세에서 “의회나 법원,슬랙 활성화미국민의 승인 없는 오늘의 행동은 불법이고 위헌”이라고 말했다.그는 “내가 당선되면 임기 첫날 폐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슬랙 활성화 유지
:비만치료제 열풍…글로벌 제약사 시총 '껑충'비만치료제 열풍이 불면서 글로벌 주요 제약사 500곳의 시가총액이 10년 만에 최대치로 치솟았습니다.
슬랙 활성화,로이터·AFP 통신에 따르면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는 27일(현지시간) 기자들과 만나 "유럽국이나 나토국이 우크라이나 영토에 군대를 파견하지 않기로 한 것은 처음부터 이미 합의된 사안"이라며 "이는 미래에도 적용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