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마작 청일색
국무조정실 주관 종합평가서 청년 정착 지원 등 높은 평가
30일 도에 따르면 최근 국무조정실 주관 '2024 청년정책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45개 중앙행정기관과 17개 시도가 지난해 추진한 청년정책 성과와 정책 추진과정에서 청년과의 소통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평가위원은 일자리,마작 청일색주거,문화,마작 청일색복지 등 분야별 정책 전문가와 함께 정책수혜자인 청년들이 직접 참여했으며,결과는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했다.
도는 △농창업 지원 △청년 주택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청년농업인 역량강화 지원 △지역착근형 청년프로그램(금융교육) △충남형 1인가구 지원사업 △전국청년축제 '피크타임 페스티벌' 개최 △청년종합실태조사 등 다양한 분야의 실적을 제출했다.
평가위원들은 청년정책에 대한 도지사의 높은 관심과 청년 주택임차보증금 이자 지원,청년농업인 역량강화 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정착을 뒷받침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지자체 부문 우수기관은 충남을 비롯해 서울,부산,광주,마작 청일색제주가 선정됐다.
도 관계자는 "청년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발굴·추진하는 과정에서 청년들과의 소통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 소통기회를 더욱 확대는 물론 더 많은 청년들이 정책발굴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작 청일색
:캐나다 정부는 해군이 보유하고 있는 빅토리아급 잠수함 4척을 대체하기 위한 신형 잠수함 도입 사업을 추진 중이다.
마작 청일색,일각에서는 대법관 9명 중 6명이 보수 성향이라는 특성이 트럼프의 경선 후보 자격 유지에도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