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레티아
NO.2: 프레티아 소설
NO.3: 프레티아 작가
NO.4: 프레티아 더쿠
NO.5: 프레티아 같은
NO.6: 프레티아 영웅은 몸으로 구원한다
NO.7: 프레티아 리디
NO.8: 프레티아 메리 배드 엔딩을 위한 공략집
NO.9: 프레티아 txt
NO.10: 프레티아 디시
자가면역질환 포트폴리오 강화
26조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도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바이오 기업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스테키마'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허가 획득에 따라 스테키마(성분명 우스테키누맙)는 판상형 건선,프레티아건선성 관절염,프레티아크론병,프레티아궤양성 대장염 등 오리지널 의약품이 보유한 전체 적응증에 대해 국내 판매가 가능해졌다.
셀트리온은 스테키마의 국내 판매허가를 시작으로 이미 허가 신청을 완료한 미국,프레티아유럽 등 주요국에서도 허가를 획득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의약품 시장조사 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우스테키누맙 시장 규모는 약 203억2300만 달러(약 26조4200억원) 규모로 집계된다.
이미 지난해 오리지널 의약품 개발사와 미국 내 특허 합의를 최종 완료함에 따라 미국 허가 획득 시 우스테키누맙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 선두그룹으로 진입할 전망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스테키마의 국내 판매 허가를 획득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기존 종양괴사인자 억제제 제품군에 이어 인터루킨 억제제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프레티아 같은
:EU 회원국 27개 중 스웨덴·라트비아 등 북유럽 중심의 10개국만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프레티아,지난 5월28일에는 소비자 신뢰지수가 예상보다 높게 나왔음에도 S&P500지수는 거의 변동 없이 거래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