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소말리아어
NO.2: 소말리아어 번역기
NO.3: 소말리아어 교도관
NO.4: 소말리아어 발음
NO.5: 소말리아어 사전
NO.6: 소말리아어 안녕하세요
NO.7: 소말리아어 배우기
픽셀 그래픽 적용한 미래지향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
NCM 배터리 탑재로 315km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확보
현대차가 '캐스퍼 일렉트릭'의 인스퍼레이션 모델에 대한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9일 현대차에 따르면 캐스퍼 일렉트릭은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프리미엄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최대로 확보한 인스퍼레이션 △아웃도어 환경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오프로드 스타일 외장 디자인이 적용된 크로스 모델로 구성된다.
캐스퍼 일렉트릭은 픽셀 그래픽을 적용한 다부진 디자인,여유로운 도심주행이 가능한 315km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인스퍼레이션,소말리아어15인치 알로이휠 기준),차급을 뛰어넘는 다양한 편의·안전 사양으로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캐스퍼 일렉트릭 인스퍼레이션 모델에 대한 사전계약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및 크로스 모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캐스퍼 일렉트릭 인스퍼레이션 모델의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 적용 전 기준 3150만 원이며 환경친화적 자동차 고시 등재 완료 후 세제혜택을 적용하면 판매 가격이 2990만원부터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을 고려할 경우 2000만원 초중반대의 금액으로 인스퍼레이션 모델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자체별 보조금 지원 금액 상이)
한편 현대차는 캐스퍼 일렉트릭의 사전계약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현대차는 이달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압구정로데오역(서울 강남구 소재) 앞에서 대규모 팝업 전시 공간‘캐스퍼 일렉트릭 스튜디오 압구정’을 운영한다.
캐스퍼 일렉트릭 스튜디오 압구정에서는 캐스퍼 일렉트릭을 직접 체험해보고 도슨트의 상품 설명 및 온라인 구매 과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현대차는 유명 웹툰 작가이자 방송인인 기안84와 협업해 사전계약 기간동안 캐스퍼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계약 후 출고를 진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안84가 디자인한 한정판 휴대폰 그립톡을 증정한다.
또한 캐스퍼 일렉트릭과 어울리는 기안84의 신작으로 랩핑한 캐스퍼 일렉트릭을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에서 만나볼 수 있다.현장 사전계약 이후 출고를 진행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기안84가 디자인한 한정판 티셔츠를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진정한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 독보적인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캐스퍼 일렉트릭을 준비했다"며 "캐스퍼 일렉트릭은 전기차 구매를 고민하는 많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준이자 가장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4 부산 모빌리티쇼를 통해 처음 공개된 캐스퍼 일렉트릭은 기존 캐스퍼 대비 휠베이스를 180mm 증대해 2열 레그룸 공간을 넓혔다.
또한 49kWh의 니켈·코발트·망간(NCM) 배터리를 탑재해 315km에 달하는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했으며 30분만에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해 더욱 여유로운 도심 주행 능력을 갖췄다.(※ 인스퍼레이션 모델,소말리아어15인치 알로이 휠,120kW 기준)
현대차는 캐스퍼 일렉트릭에 차급을 뛰어넘는 다양한 편의·안전 사양을 대거 적용했다.상위 차급에 적용되던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를 새로 탑재했으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차로 유지 보조(LFA) 등을 함께 적용해 더욱 편리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소말리아어 사전
:오늘은 구름의 양이 조금 많아진다고하는데요.
소말리아어,지역민들이 가족, 친구, 동료 등을 대상으로 곡성지역에 기부를 권유하고 실제 기부로 이루어질 경우 10%의 답례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