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rcd 에스파뇰
NO.2: rcd 에스파뇰 (w)
NO.3: rcd 에스파뇰 b
NO.4: rcd 에스파뇰 유니폼
NO.5: rcd 에스파뇰 데 바르셀로나
NO.6: 에스파뇰 대 rcd 마요르카 라인업
NO.7: 에스파뇰 대 rcd 마요르카 순위
NO.8: 에스파뇰 대 rcd 마요르카 통계
NO.9: 에스파뇰 대 rcd 마요르카
NO.10: 에스파뇰 대 rcd 마요르카 타임라인
[앵커]
저축은행 업계 상황이 점점 악화되면서 금융당국의 주문도 늘고 있습니다.
부실 프로젝트파이낸싱 사업장을 과감하게 정리하고,rcd 에스파뇰못하겠으면 대주주가 추가 출자를 하라는 이야기인데 M&A를 통한 빠른 구조조정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김성훈 기자,rcd 에스파뇰우선 금융당국이 저축은행의 자기자본을 더 늘리도록 주문했다고요?
[기자]
금융당국은 저축은행의 자본적정성 강화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관련 법 감독업무 시행세칙을 개정해 자기자본으로 인정받고 있는 저축은행의 대손충당금 범위를 은행 수준으로 높이는 방안입니다.
현재는 '정상'과 '요주의',rcd 에스파뇰'고정'으로 분류된 대출에 적립한 대손충당금을 보완자본 형태로 자기자본으로 인정하고 있는데요.
은행처럼 '고정' 분류 대출에 대해선 제외하는 겁니다.
이같이 바뀌면,rcd 에스파뇰손실흡수능력을 나타내는 BIS 자기자본 비율 기준 등을 맞추기 위한 자기자본 적립 부담은 더 늘 수밖에 없습니다.
금감원은 "정상과 요주의 만으로도 대부분의 저축은행이 자기자본 비율 권고치를 상회하고 있다"며 "자본 충실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앵커]
충당금도 더 쌓게 하고 있는데 저축은행 업계가 느끼는 압박이 커 보이는데요?
[기자]
당국의 규제 강화 움직임은 깐깐해진 PF 사업성 평가 등으로 부실 확대 가능성이 큰 가운데,rcd 에스파뇰자산 건전성 등을 강화하기 위한 측면도 있는데요.
하지만 업계 일각에선 경영실태평가 등 일련의 조치가 결국은 구조조정을 가속화하기 위한 행보란 해석도 나옵니다.
[저축은행 업계 관계자 : 압박을 가해서 '안 될 것 같으면 털고 나가','증자하든가 아니면 못 버틸 것 같으면 팔아' 그래서 구조조정 M&A 시키겠죠.]
금융당국은 비수도권에 이어 수도권 저축은행의 M&A 활성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SBS Biz 김성훈입니다.
에스파뇰 대 rcd 마요르카 타임라인
:com[서울경제 관련뉴스]'내남결' 박민영 "오프숄더룩 출근 왜 했냐면···"셋째 낳으면 카니발 공짜로 태워주는 '이 기업''끝장' 치닫는 박수홍 형제 소송전 결론은?인간 뇌 칩 이식하더니···생각만으로 마우스 옮겼다'역시 캡틴' 손흥민, 직접 찾아온 이강인에 건낸 말
rcd 에스파뇰,현역 강세 경향 속에 전직 의원들도 잇따라 본선행을 확정 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