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슬롯 사이트 롤

애스턴 빌라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라인업|【02 월드컵 스쿼드】

NO.1: 애스턴 빌라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라인업

NO.2: 애스턴 빌라 fc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라인업


스포츠 시민단체들은 1일 손웅정 감독 등 아동학대 논란이 불거진 SON축구아카데미 지도자들을 향해 "인권 감수성이 턱없이 부족하다"며 비판 성명을 냈다.

문화연대 대안체육회,민변(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문화예술스포츠위원회,애스턴 빌라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라인업스포츠인권연구소,애스턴 빌라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라인업체육시민연대는 공동성명서에서 SON축구아카데미의 아동학대 논란과 관련,"스포츠계 폭력 종식에 대한 사회적 합의가 이뤄지고,인권 보호를 위한 여러 제도적 장치가 만들어졌지만 이런 사건이 또 벌어졌다는 사실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아카데미 지도자들은 해명문을 통해 코치와 선수 간 선착순 달리기에 늦으면 한 대 맞기로 합의한 거라 주장하는 한편,'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전제되지 않은 언행은 결코 없었다'고 말했다.이는 그동안 반복된 스포츠계 인권 침해 사건 가해자들의 변명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들 단체는 "성공한 선수가 되기 위해 묵묵히 훈련하는 아동들과 이들의 목줄을 쥐고 있는 지도자는 결코 지위가 동등하지 않다.어찌 이들이 체벌을 두고 동등한 입장에서 내기나 합의가 가능하겠나"라며 "많은 스포츠 폭력 사건에서 지도자들이 '사랑'과 '훈육'을 핑계로 폭력을 행사한다는 점에서 더욱 분노스럽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다른 사설 축구 아카데미에서 비슷한 아동 학대가 없으리라는 법이 없다.'손흥민 신화'에 가려진 채 선수로 성공하기 위해 많은 아동,애스턴 빌라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라인업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이 스포츠 폭력을 묵묵히 참고 있을지 모른다"고 덧붙였다.

이들 단체는 SON축구아카데미에 피해 아동을 위한 보호·지원 대책 마련을,관계 당국에는 이 사건에 대한 엄중한 수사를 요구했다.

최근 한국 축구의 간판 손흥민(토트넘)의 아버지 손 감독과 아카데미 소속 지도자 2명이 유소년 선수에 대한 욕설과 체벌 등으로 피소됐고,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 혐의로 송치돼 검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손 감독은 지난달 26일 연합뉴스에 보내온 입장문을 통해 "맹세컨대 아카데미 지도자들의 행동에 있어서 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전제가 되지 않은 언행과 행동은 결코 없었다"며 "시대의 변화와 법에서 정하는 기준을 캐치하지 못하고 제 방식대로만 아이들을 지도한 점 반성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고소인의 주장 사실은 진실과는 다른 부분이 많기 때문에 아카데미 측은 사실관계를 왜곡하거나 숨기지 않고 가감 없이 밝히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연합뉴스)

애스턴 빌라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라인업

:의사들의 주장과 달리 필수·지역 의료 강화가 그간 윤 대통령이 꾸준히 관심을 보여온 정부의 핵심 분야이며 그간 지속적으로 관련 정책을 발표했다는 점을 부각해 의사들의 주장에 신뢰성이 없다는 것을 알리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애스턴 빌라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라인업,고 전 소장은 이번 사건이 지휘관의 성별과는 관계없이 규정 위반과 안일한 태도로 인해 발생한 문제라며 이 같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