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로야구 상무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선정
내년 상반기부터 도심 주요 지점 총 7.3km 구간 운행
신규 지구는 당진과 전북 군산~전주 2곳,프로야구 상무변경 지구는 서울 중앙버스전용차로,프로야구 상무충남 내포신도시 2곳이다.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란 자율주행차를 활용한 연구와 시범운행을 위해 각종 규제 특례(▲여객·화물 유상운송 특례 ▲자동차 안전기준 특례 ▲도로시설 특례 등)를 부여하는 지구를 말한다.
시는 기업혁신파크 조성,프로야구 상무드론산업지원센터 개소에 이어 모빌리티 패러다임 전환에 대비한 미래 모빌리티 선도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지난 3월 시범운행지구 지정을 신청했다.
이후 시는 국토교통부 실사와 자율주행차 시범운영지구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신규 지구로 지정됐다.
이번 신규지구 선정으로 시는 도심 내 주요 지점(당진시청-버스터미널-당진도서관-당진시보건소-문예의 전당-당진시청) 총 7.3㎞를 노선으로 순환 셔틀 자율주행 서비스를 추진한다.
해당 서비스는 내년 상반기부터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며 승객이 원하는 정거장에서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내포신도시에 이어 충남도에서 두 번째로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로 지정됐다"며 "앞으로 자율주행차 시범운행 실증을 통해 자율주행 사업을 더욱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모빌리티 선도도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로야구 상무
: 블룸버그 샤론 첸 애널리스트는 매각 가능한 주식이 거의 900억 달러에 달할 수 있으며, 수익금 중 일부를 다른 투자 자금을 조달하거나 주주들에게 자본을 반환하는 데 사용하려는 유혹을 받을 수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프로야구 상무,계속 대화하고 함께 행동했다”라고 회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