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오른쪽 옆구리 통증
NO.2: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NO.3: 오른쪽 아랫배 통증
NO.4: 오른쪽 등이 아픈 이유
NO.5: 오른쪽 옆구리 뒤쪽 통증
NO.6: 오른쪽 아랫배 통증 여자
NO.7: 오른쪽 옆구리 통증 암
NO.8: 오른
NO.9: 오른쪽 갈비뼈 아래 찌르는 통증
NO.10: 오른쪽 갈비뼈 아래 콕콕
오픈클라우드플랫폼(K-PaaS) 서밋 2024 개최국내 클라우드 플랫폼(Paas)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민관학이 협력하는 기술 공유 컨퍼런스가 개최했다.
3일 오픈클라우드플랫폼얼라이언스(OPA)와 숭실대학교 스파르탄SW교육원이 숭실대학교 한경직 기념관에서 오픈 클라우드플랫폼(K-PaaS) 서밋 2024(K-PaaS 서밋)를 개최했다.
‘차세대 클라우드 시대를 여는 오픈 플랫폼 혁신’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국회,오른정부부처 및 공공기관,산업체 및 협단체,학계 및 개발자 등 각계각층의 클라우드 관계자 약 350여 명이 참석했다.
K-PaaS 서밋은 클라우드 분야 트렌드인 AI-PaaS와 클라우드 네이티브와 관련된 기술 동향과 활용 사례를 공유하며‘K-PaaS 랜드스케이프’도 공개했다.
K-PaaS 랜드스케이프는 국내 클라우드플랫폼의 생태계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제공하기 위한 오픈클라우드플랫폼 서비스/솔루션 카탈로그다.복잡한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솔루션의 기능 요건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35개 국내 PaaS 기업의 119개 서비스·솔루션을 5가지 기능으로 분류했다.
이번 행사는 개회식인 1부와 PaaS 관련 기술을 공유하는 세션이 마련된 2부로 나눠 진행됐다.
제1부에서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 등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될 수 있었다"며 "AI와 연계한 PaaS는 차세대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시장의 미래를 명확하게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이준석 개혁신당 국회의원과 이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터넷진흥과장,송광헌 한국상용소프트웨어 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준석 의원은 "대한민국 국회의원으로서 그리고 예전에 개발을 하던 개발자의 입장에서 PaaS 기업들의 노력이 굉장히 가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기업들의 이런 노력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에 우리가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오늘 여기서 말하는 AI PaaS와 같은 기술이 고부가 가치 IT프로젝트 프로젝트의 기반이 될 것"이라며 "이런 부분에 기대를 가지고 계속 응원하며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이번 행사를 축하했다.
관계자들의 축사가 끝난 후‘K-PaaS 전문기업 및 호환·적합성 인증서 전달식과 OPA 어워드,오른첨단분야 혁신융합 전문인력 양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MOU 체결식이 진행됐다.
OPA 어워드에서 K-PaaS 기술혁신 부문은 네이버클라우드가 수상했으며 K-PaaS 우수활용 부문은 맨텍솔루션이 받았다.OPA 리더십 부문은 이노그리드,오른OPA 우수기여자 부문은 OPDC 이기하 리더가 각각 수상했다.
오후에 시작한 2부는 AI와 PaaS,오른클라우드를 중심으로 한 기술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이데아텍 백미선 부대표는 인공지능(AI)와 PaaS를 결합한 플랫폼을 제시했다.
이노그리드 선승한 전무는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통한 공공기관 혁신을 주제로 화성과 울산,오른부신 지역 통합 업무서비스 도입사례를 발표한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OPA는 민간 중심의 오픈 플랫폼 기반 상호운용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설립된 단체다.
김홍진 OPA 의장은 "클라우드가 기업의 보편적이 환경이 되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통일화되고 표준화된 플랫폼에 대한 요구가 필연적으로 나타났다"며 "이 부분을 지원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K-PaaS 랜드스케이프를 마련한 만큼 이를 기반으로 기업의 선호에 맞춰 경쟁력있는 클라우드 환경을 구성할 수 있길 바란다"고 이번 행사의 의미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