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경기관람 시 속성평가에 따른 관중 증대 방안연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미나이 1.5 프로 적용…문서 기반 AI챗도 가능
먼저 출시 美선 월터 아이작슨 등 작가들도 활용
PDF·웹URL도 적용…멀티모달로 이미지도 분석[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구글이 6일 인공지능(AI) 기반의 연구 및 글쓰기 지원 서비스인 노트북LM(NotebookLM)을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출시했다.지난해 출시한 노트북LM은 그동안 미국에서만 이용 가능했다.
구글 측은 “노트북LM 개발 초기부터 설정한 목표는 이용자들이 복잡한 정보들을 더욱 쉽게 이해하고 탐구하며 정보들을 새롭게 연결하고 각종 초안을 더 빠르게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연구 노트,프로야구 경기관람 시 속성평가에 따른 관중 증대 방안연구인터뷰 기록,프로야구 경기관람 시 속성평가에 따른 관중 증대 방안연구회사 문서 등의 자료를 업로드하면 노트북LM은 즉시 이용자에게 가장 중요한 자료를 가장 잘 아는 전문가가 된다”고 강조했다.
노트북LM은 지난해 구글 I/O에서 공개된 후 일부 사용자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가 연말 미국에서만 출시한 바 있다.구글은 노트북LM에 진화된 제미나이 1.5 프로를 새롭게 적용하며 노트북LM을 업그레이드하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동시 출시했다.
이용자들의 노트북LM 활용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노트북 가이드’기능도 추가했다.노트북 가이드는 원문 자료들을‘자주 묻는 질문’이나 요약 문서 또는 학습 가이드 같은 형식으로 변환해 이용자가 보다 쉽게 자료 파악을 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멀티모달 기능을 탑재한 제미나이 1.5 프로가 적용되는 만큼 구글 닥스·슬라이스 내 이미지나 차트 등에 대해서도 질문이 가능하다.
구글은 먼저 출시한 미국에서 노트북LM이 작가나 학생 등에게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대표적인 사람은 스티브 잡스와 일론 머스크 등의 전기를 쓴 유명 작가 월터 아이작슨이다.차기 작품 준비를 위해 스터디를 하고 있는 그는 마리 퀴리 부인의 일기를 분석에 노트북LM을 활용했다.
디스코드(Discord)에선 일부 이용자들이 노트북LM을 활용해 던전앤드래곤과 같은 게임에서 판타지 세계의 세계관 및 세부사항 정리를 하는 사례도 발견됐다.비영리 단체들 중엔 노트북LM을 통해 소외된 지역 사회 내에서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고 보조금 제안서 작성을 위해 정보를 취합하는 데 활용하는 경우도 있었다.
프로야구 경기관람 시 속성평가에 따른 관중 증대 방안연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프로야구 경기관람 시 속성평가에 따른 관중 증대 방안연구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2019년에는 감사원에서 서울시가 부당하게 사업을 장기 지연시켰다는 감사 결과를 내놓기도 했다.
프로야구 경기관람 시 속성평가에 따른 관중 증대 방안연구,1984년 체결된 워싱턴조약 때문에 멸종위기종 보호를 명목으로 중국만 판다 소유권을 갖게 된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