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프로야구 다시보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태평양 도서국 정상회의' 참가 정상에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설명하기로
(밀워키 AFP=연합뉴스) 미 공화당 대선 후보로 공식 지명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왼쪽)과 부통령 후보로 지명된 J.D.밴스 연방 상원의원(오하이오주)이 15일(현지시간) 밀워키에서 열린 공화당 전당대회에 참석해 나란히 서 있다.이날 트럼프 전 대통령은 총상을 입은 오른쪽 귀에 붕대를 착용한 채 등장했다.2024.07.16
(도쿄=연합뉴스) 박성진 특파원 = 일본 정부는 16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당 대선 후보로 공식 지명된 데 대해 "미국 대통령 선거 행방에 대해 주시해 나갈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하야시 요시마사 관방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미일 동맹은 우리나라(일본) 외교·안보 정책의 기축으로 미국의 내정 동향에 대해서는 그 추이나 영향을 포함해 큰 관심을 갖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하야시 장관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난 13일 미 펜실베이니아주 야외 유세 도중 총격 테러를 당한 데 대해서는 "민주주의에 도전하는 폭력은 어떤 사회에서도 허용되지 않으며 의연하게 맞서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2022 프로야구 다시보기하야시 장관은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해양 방류 문제와 관련,2022 프로야구 다시보기'태평양 도서국 정상회의'(PALM)에 참가한 정상들에게 "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관여하에 실시되는 모니터링 결과 제공 등 과학에 근거한 정중한 설명을 계속해 안심감을 키워갈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날부터 18일까지 도쿄에서 열리는 정상회의에는 팔라우,2022 프로야구 다시보기투발루 등 남태평양 16개국·지역 정상과 호주 및 뉴질랜드 장관급 인사가 참가한다.(취재보조: 김지수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