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메이저리그 라인업
NO.2: 메이저리그 선발 라인업
센드버드 미디어라운드테이블 개최
김동신 대표 “유저경험·보안 개선하고
비용절감 효과까지···AI發 성장 기대”
[서울경제]
"필리핀의 토스라 불리는 마야는 센드버드의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도입한 이후 기존 대비 비용이 94%나 줄였습니다.전 세계적으로 문자메시지(SMS) 사기가 어마어마하게 발생하고 있어 이를 대체할 비즈니스 메시징 시장이 10배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김동신 센드버드 총괄대표는 27일 서울 강남구 센드버드코리아 본사에서 미디어라운드테이블을 열어 “센드버드를 통해 고객사가 사용자 경험 및 보안을 개선하고 비용 절감 효과까지 거두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센드버드는 기업에서 사용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회사다.김 대표는 2013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센드버드를 세웠고 2022년 한국 최초 기업간거래(B2B) 유니콘(기업가치 1조 원 이상 비상장 기업) 스타트업으로 길러냈다.국내외 기업고객이 1200곳에 달하며 매달 60억개의 메시지가 센드버드 솔루션을 거쳐 송·수신된다.
센드버드가 최근 힘주는 분야는 인공지능(AI) 챗봇이다.올해 초 출시한 AI 챗봇은 다양한 상황에서 고객 문의에 유연하게 응답하고 제품 추천,메이저리그 라인업판매,메이저리그 라인업마케팅,메이저리그 라인업영업 성과 측정 분석까지 기업의 업무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기존 데이터 유형과 구조를 학습해 최적화된 데이터를 제공하는 생성형 AI 특징에 따라 기업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특히 사용자가 코딩 없이 센드버드 대시보드에서 챗봇을 디자인해 생성한 한 줄의 코드를 자사의 웹사이트 관리자 페이지에 붙여 넣으면 위젯 형태의 AI 챗봇을 단 5분 만에 연동할 수 있다.자체 코드 개발 역량이 부족했던 스타트업,소상공인도 쉽고 간편하게 맞춤형 AI 챗봇을 도입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상희 센드버드코리아 대표는 “다양한 국내 사업자들이 센드버드의 AI 챗봇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면서 “롯데월드의 경우 어플리케이션 안에 챗봇을 심어 티켓 예매나 관람에 대한 유저의 질문을 친절하게 설명하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센드버드 AI 챗봇은 다양한 언어에 대응할 수 있다.가장 큰 시장인 북미 지역에선 인종적 다양성에 맞게 영어,메이저리그 라인업스페인어 등 답변이 가능하다.거대언어모델(LLM)에 수많은 상황별 질문·답변을 학습시킨 결과다.해외 관광객 방문이 잦은 롯데월드의 챗봇 또한 센드버드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국적의 손님이 구사하는 언어에 맞게 다국어로 질문에 답변할 수 있게 됐다.
메이저리그 선발 라인업
:주요 사업으로는 편의점과 슈퍼마켓, 호텔, 홈쇼핑, 개발사업, 펫 등이다.
메이저리그 라인업,열달새 주한미군 F작년 5월과 12월 이어 올해 1월 추락연료통 투하 후 비상착륙한 사례도비행 중단 조치 없어…주민 불안미 7공군 "비행 중단 필요성 제기 안돼"공군이 지난 2023년 7월 24일부터 28일까지 한미 연합공중훈련 '쌍매훈련'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