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몽삼국 아시안게임
수도권만 2만7084가구…강남권 원펜타스·레벤투스도 포함비수기인 장마철인데도 7월 분양시장에는 전국에서 4만가구가 쏟아진다.
27일 부동산 시장 분석 업체인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다음 달 중 전국 42개 단지에서 총 4만848가구(일반 분양 3만1060가구)가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7월 기준으로만 보면 최근 5년 새 가장 큰 규모다.
수도권에서는 27개 단지,몽삼국 아시안게임2만7084가구(일반분양 1만8608가구)가 공급된다.삼성물산은 서울 서초구 반포동 신반포15차를 재건축하는‘래미안 원펜타스’와 강남구 도곡동 도곡삼호 아파트를 재건축하는‘래미안 레벤투스’를 분양한다.두 단지 모두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기 때문에 주변 시세와 비교해 높은 시세 차익이 기대된다.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서는 GS건설이‘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를 분양한다.총 1100여가구의 대단지로 시청,몽삼국 아시안게임여의도 방면 업무지구로 이동이 편리하다.
경기도에서는 의정부에서 롯데건설이‘의정부 롯데캐슬 나리벡시티’를,몽삼국 아시안게임성남시에서는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3487가구 규모의‘산성역 헤리스톤’을 분양한다.
지방 광역시를 포함한 지방에서는 총 15곳에서 1만3764가구(일반분양 1만2452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재개발 사업이 활발한 부산에서는 포스코이앤씨가 사상구 엄궁3구역을 재개발하는‘더샵 리오몬트’를 분양한다.
대전에서 현대건설은 유성구 일원에‘힐스테이트 도안리버파크’를 분양한다.총 5300여가구 중 1차로 2561가구를 분양한다.충북 청주에서는 금호건설이 분양가상한제 적용 단지인‘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를 분양한다.
비수기인 7월에도 분양 물량이 증가하는 이유는 상반기 중 미처 분양을 못했던 물량들이 가을 분양 성수기에 앞서 분양에 나서면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다.
부동산인포 권일 리서치팀장은 “과거와 비교해 분양시장 분위기가 가라 앉은 것은 맞지만,몽삼국 아시안게임지방에서도 경쟁이 치열한 현장들이 나오는 것은 새 아파트의 경쟁력을 소비자들이 포기할 수 없다는 얘기"라며 "분양가도 계속 오르고 있어 더 늦기 전에 분양 받으려는 수요로 7월에도 경쟁이 치열한 단지들이 곳곳에서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몽삼국 아시안게임
:이주호 “집단행동 계속하는 의대생들 엄정 조치”대학 40곳 총장 불러모아 주문… 증원 수요조사 적극 참여 당부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의대 운영대학 총장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몽삼국 아시안게임,◇ 박재홍> 민주당 얘기를 하려고 하다가 지금 개혁신당 상황이 약간 좀 급박하게 돌아가는 것 같아서 그 얘기 좀 하고 민주당 얘기로 넘어가볼까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