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파워볼 프로젝트
국토교통부는 오늘(13일) 경기 과천시 원도심과 서울 서초구 사이,파워볼 프로젝트과천시 과천동 일대에 조성되는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이하 과천과천 지구)의 지구계획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과천과천 지구는 4호선 선바위역과 경마공원역,파워볼 프로젝트대공원역 일대 169만㎡ 면적에 조성되는 공공주택지구로,지난 2018년 2차 수도권 주택공급 계획 발표 시 지정됐습니다.
특히 서울 강남 지역들과의 접근성이 좋고,파워볼 프로젝트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경부고속도로 등 주요 간선 도로들과도 인접해 있다는 점이 입지 장점으로 꼽힙니다.
정부는 이곳에 지장물 보상 등 남은 절차들을 빠르게 이행하고 올해 주택 설계,내년 택지 조성 절차 등을 거쳐 오는 2029년부터 단계별로 총 10,파워볼 프로젝트204세대의 주택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이 물량 가운데 63.6%는 무주택자 등을 위한 공공 주택으로 만들어지고,32.7%는 민간 주택으로 공급됩니다.
국토부는 이곳의 주택을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해 청년층·신혼부부 등 주택 실수요자들의 주택 수요를 일부 분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주택 조성 사업과 함께 과천∼우면산 고속화도로 지하화 사업 등 과천과천 지구와 연계된 주요 인프라 사업도 함께 추진할 예정입니다.
국토교통부 김규철 주택토지실장은 “과천과천 지구는 기반시설 설치 문제를 정리하는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이제는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된 상태”라며 “워낙 입지가 좋은 지역이고 물량 자체도 많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공급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파워볼 프로젝트
:앞서 박 의원은 30% 감산 페널티를 안고도 경선 결선에서 정봉주 후보와 맞붙어 권리당원 51.
파워볼 프로젝트,무주택으로 분양권 산 청년부모와 합가했다가 稅 폭탄입주할 때 부모가 집 없어도자녀가 분양권 살 당시 기준부모 주택수도 취득세 적용세무사도 "문제 속출" 지적 2년 전 분양권을 매수해서 올가을 새 아파트 입주를 위해 잔금을 준비하던 무주택자 김 모씨는 세무사로부터 취득세가 6000만원가량 나온다는 얘기를 듣고 깜짝 놀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