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다낭 프리미어빌리지
NO.2: 다낭 프리미어빌리지 후기
NO.3: 다낭 프리미어빌리지 풀빌라
NO.4: 다낭 프리미어빌리지 조식
NO.5: 다낭 프리미어빌리지 수영장
NO.6: 다낭 프리미어빌리지 지도
NO.7: 다낭 프리미어빌리지 레스토랑
NO.8: 다낭 프리미어빌리지 마사지
NO.9: 다낭 프리미어 빌리지 주소
NO.10: 다낭 프리미어빌리지 4베드룸
[파이낸셜뉴스]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가 실시한 올해 도선수습생 선발시험에서 총 25명이 최종 합격했다.
8일 해양수산부는 도선사 충원을 위한 2024년도 도선수습생 선발시험을 실시하고,최종 합격자 25명을 발표했다.
도선수습생은 도선사가 되기 위해 꼭 거쳐야 하는 과정이다.
도선사는 무역항에 입·출항하는 선박이 안전하게 항로를 운항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전문 인력이다.올해 7월 기준 전국 항만에 256명의 도선사가 근무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다낭 프리미어빌리지올해 합격자의 평균연령은 45.2세(최연소는 38세,다낭 프리미어빌리지최고령은 60세)이다.
도선사는 항로를 계획하기 위해 항구의 조류와 수심 등을 꿰뚫고 있어야 한다.여기에 직접 선박을 조정하는 조타 기술도 갖춰야 한다.
이처럼 전문적인 기술을 갖춘 도선사는 평균 연봉이 1억원 이상으로 높다.선박 이동이 많은 일부 항만 도선사는 5억원에 달하는 연봉을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도선 수습생 선발시험은 '도선법'에 따라 총톤(t)수 6000t 이상 선박의 선장으로 3년 이상 승무한 경력이 있는 자가 응시할 수 있으며,다낭 프리미어빌리지올해는 156명이 응시해 약 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에 최종 합격한 25명은 7월 중 본인이 근무하게 될 항만(이하 도선구)를 배정받은 뒤 해당 도선구에서 6개월간 200회 이상의 도선 실무수습을 받게 된다.이후 내년 초에 실시하는 도선사 시험에 합격하면 정식으로 도선사 면허를 받아 활동하게 된다.
내년부터는 선박 대형화 추세에 따른 대형 선박 승선 경력자의 유입 촉진을 위해 총톤(t)수 10만톤 이상 선박의 선장으로 2년 이상 승무경력이 있는 경우 가산점 2점이 추가로 부여된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합격자분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다낭 프리미어빌리지앞으로의 도선 실무 수습 과정에서도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양수산부 #도선사 #최종합격 #도선수습생
다낭 프리미어빌리지 후기
:5%나 됐고,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고 한 응답자도 19.
다낭 프리미어빌리지,이는 대당 1억 달러(1300억원)에 달하는 F-35 전투기나 7억5000만 달러(1조원)에 달하는 B-21 폭격기 비교하면 매우 저렴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