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남돌 직캠 월드컵
hy는 오늘(27일) 배달앱 '노크(Knowk)'를 출시하고 서울 강서구에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주문 중개 플랫폼인 노크는 'Know'와 'K-local'의 합성어로 '지역 상권을 알아 가다'라는 의미로 이름을 지었으며,'고객집 문을 두드린다'는 뜻도 담고 있다고 hy는 설명했습니다.
hy는 소비자의 합리적 구매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노크를 육성하며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입니다.사업으로 축적한 데이터는 로컬 배송에 강점을 가진 '프레시 매니저'와 협업 모델 구축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노크는 강서구에 한해 운영할 계획이며,남돌 직캠 월드컵향후 서비스 지역 확대도 검토하고 있습니다.노크 이용 고객은 상점이 설정한 최소 주문 금액만 충족하면 '무료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첫 주문 시 5천 원 할인쿠폰이 지급됩니다.
또한,남돌 직캠 월드컵노크는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율을 적용하고 광고비와 가입비를 부과하지 않는 등 점주 부담도 낮췄습니다.고객 만족도를 기준으로 상점을 노출하며,평점은 배달 서비스와 음식을 분리해 운영할 예정입니다.
hy는 동네 정육점,남돌 직캠 월드컵반찬가게 등 소상공인과 협업을 통해 신선식품,남돌 직캠 월드컵비식품 영역까지 배송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hy 관계자는 "노크는 단순 중개 플랫폼이 아닌 hy 사업 영역 확장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로컬 상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거래와 부대 정보를 디지털화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남돌 직캠 월드컵
:자국 내에 최첨단 반도체 공장이 없는 일본 정부는 2021년 들어 민관이 참여하는 공동사업체를 신설하고 '반도체·디지털 산업전략 검토 회의'를 가동하는 등 경제안보 차원에서 반도체 생산기반 정비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남돌 직캠 월드컵,한국무역협회가 29일 발간한 ‘스타트업 수출 현황 및 수출 활성화 정책 제언’ 보고서에 따르면 스타트업(창업 7년 미만)의 수출은 지난 2017년 2억7000만달러에서 지난해 24억2000만달러(약 3조3000억원)로 9배가량 급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