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플러스 리본카 중앙특판지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삼성전자,드론 배송 서비스 시작
제주·여수·통영 섬 지역서 운영
모바일 제품 드론 배송 국내 최초
삼성전자는 16일 갤럭시 Z폴드·플립6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배송은 오는 19일부터 제주도·여수·통영의 인근 섬 지역에서 이뤄진다.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과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지자체별로 구축된 드론 기기,오토플러스 리본카 중앙특판지점이착륙 구역,오토플러스 리본카 중앙특판지점관제 시스템 등의 인프라를 활용해 운영한다.
드론으로 배송할 경우 선박 운항이 종료된 이후에도 물건을 나를 수 있다.이에 따라 배송 기간은 약 7일에서 1일로 대폭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도서 지역 소비자가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다.
제주에선 제주도 내 상모리·금능 등의 드론센터에서 이륙해 가파도·마라도·비양도 등 3개의 거점으로 배송을 실시한다.여수 지역은 하화도·제도·송도 등에서,오토플러스 리본카 중앙특판지점통영 지역은 비산도·좌도·만지도 등 10여곳 이상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확대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드론 배송 서비스는 도서 지역 소비자들에게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갤럭시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AI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소비자의 편의와 권익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