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단타는 도박
지난달 17일부터 반덤핑 조사 시작
(베이징=뉴스1) 정은지 특파원 = 중국은 EU산 돼지고기 및 돼지 부속품에 대해 반덤핑 조사를 실시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공정한 경쟁을 유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허야둥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4일 브리핑에서 "국내 산업계 요청에 따라 지난달 17일 EU산 돼지고기 및 부속물에 대해 반덤핑 조사를 시작했다"며 "절차에 따라 접수 공고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이해 당사자는 조사에 참여하기 위해 등록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허야둥 대변인은 "이후 조사당국은 표본추출,단타는 도박설문조사를 통해 조사를 지속할 것"이라며 "이 조사는 법에 따라 대외 무역 질서와 공정한 경쟁 유지를 위한 것으로 WTO 규칙과 국내법을 엄격히 준수하고 이해관계자의 정당한 이익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상무부는 EU산 돼지고기 등에 대한 덤핑 조사 기간은 지난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고,단타는 도박산업 피해 조사 기간은 2020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다.
지난해 중국이 스페인,단타는 도박포르투갈,프랑스 등 EU 국가에서 수입한 돼지고기와 부속품 규모는 13억4500톤(t)으로 금액으로 따지면 33억달러에 달한다.이는 중국이 전 세계에서 수입한 돼지고기 제품의 절반 정도에 해당하는 수치다.
중국이 EU산 돼지고기 등에 대해 반덤핑 조사를 실시하는 것은 EU가 중국산 전기차에 17.4~38.1%의 상계관세를 부과한다고 밝힌 데 따른 대응 성격으로 풀이된다.
단타는 도박
:이날 오후 5시40분께 이 회장이 탄 제네시스가 먼저 승지원에 들어섰고, 이후 오후 6시17분께 저커버그 CEO가 탄 스타리아가 뒤따랐다.
단타는 도박,정영환 공관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이 같은 2차 경선 결선 결과 3곳을 비롯해 단수 추천 19곳, 우선 추천 5곳, 경선 6곳에 대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