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대구 fc 대 광주 fc 라인업
공동건의서에 이름을 올린 경제단체는 한국경제인협회와 대한상공회의소,대구 fc 대 광주 fc 라인업중소기업중앙회,한국경영자총협회,한국무역협회,한국중견기업연합회,대구 fc 대 광주 fc 라인업한국상장회사협의회,대구 fc 대 광주 fc 라인업코스닥협회 등 8곳입니다.
정부의 상법 개정 계획안은 상법 382조 3항에서 기업의 이사가‘회사’를 위해 직무를 충실히 수행하도록 규정하고 있는데,그 대상에‘주주’를 추가하는 게 핵심입니다.
건의서에서는 정부의 상법 개정 계획이 현행 법체계를 훼손하고 국제기준에서 벗어나며,대구 fc 대 광주 fc 라인업형법상 배임죄 처벌 등 사법 리스크가 막중해진다는 주장이 담겼습니다.
이 계획은 자본 조달이나 경영 판단 같은 일상적 경영활동에 큰 혼란을 초래해 기업 경쟁력을 저하하고 경영권 공격 세력에 악용되는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의견도 포함됐습니다.
특히 이들 경제단체는 최근 한국 기업을 상대로 한 글로벌 행동주의 펀드 공격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상법 개정이 자칫 이들에만 유리한 수단으로 전락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현행법상 우리 기업들은 세계적으로 활용되는 포이즌필이나 차등의결권 등 마땅한 경영권 방어 수단이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들 단체에 따르면,대구 fc 대 광주 fc 라인업글로벌 행동주의 펀드가 목표로 삼은 한국 기업 수는 2019년 8곳에서 지난해 77곳으로 9.6배가량 증가했습니다.
이들 단체는 상법 개정이 무리하게 이뤄진다고 해도 해당 법 조항을 통해 소수 주주 보호 효과가 있을지도 의문이라고도 주장했습니다.
정부는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밸류업 정책 일환으로 일반 주주의 권익을 보호하겠다며 이를 추진하겠다는 입장이지만,대구 fc 대 광주 fc 라인업재계는 손해배상소송과 배임죄 고발 등이 남발돼 경영 판단이 위축될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대구 fc 대 광주 fc 라인업
:한수원 제공 수전해 기반 수소생산기지는 전기로 물을 분해해 수소를 생산, 저장, 출하하는 설비로, 국내에서 상업용으로 수전해 기반 수소생산기지를 구축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 사례다.
대구 fc 대 광주 fc 라인업,권준수 키움증권(039490) 연구원은 31일 보고서를 통해 “하반기 북미 고객사향 AMPC 수혜가 커질 전망이지만 동시에 미국 대선을 앞둔 불확실성도 공존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