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한국 사이트 순위 2023
[서울=뉴시스]최인선 인턴 기자 = 경기 화성시의 일차전지 제조업체에서 발생한 화재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했다.이로 인해 리튬 전지 화재 위험성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24일 오전 10시 31분 화성시 서신면의 일차전지 제조업체인 아리셀 공장에서 불이 났다.
불이 난 공장은 리튬 일차전지를 제조·판매하는 것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다.주로 스마트그리드(지능형 전력망)에 쓰이는 스마트미터기 등을 제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기차는 물론 휴대전화와 노트북 등 최근 사용되는 대부분의 전자기기,한국 사이트 순위 2023전자 설비 배터리에는 리튬이온 배터리가 들어간다.성능이 뛰어나고 성능 유지 능력이 탁월하지만 폭발 위험성이 매우 높다.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는 열 폭주(thermal runaway) 현상에 의해 주로 발생한다.리튬이온 배터리는 양극,한국 사이트 순위 2023음극,한국 사이트 순위 2023분리막,전해액 등으로 구성되는데 분리막이 손상되면 양극 및 음극이 접촉해 과열되면서 화재와 폭발이 발생한다.
한번 불이 나면 진화가 어렵다.불이 꺼진 것처럼 보여도 내부에서 계속 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완전히 연소된 게 아니다.폭발과 함께 다량의 불산가스가 나와서 진화 작업이 어렵다.
실제로 화성의 공장 역시 다량의 화염·연기와 함께 폭발음이 계속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여기에 불길이 거세 소방대원들의 건물 진입도 불가능한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기 화성소방서에 따르면 사상자 수는 사망 22명,한국 사이트 순위 2023중상 2명,경상 6명이다.
한국 사이트 순위 2023
:차세대입자가속기 운영은 총 2단계로 계획됐다.
한국 사이트 순위 2023,1978년 1월 29일, 6개월간의 취재 끝에 이 기자는 마침내 '새크라멘토 유니언'지에 '차이나타운의 앨리스 사건'이라는 제목으로 이 씨에 대한 특집 기사를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