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슈퍼 로또
NO.2: 슈퍼 로또 당첨 번호
NO.3: 슈퍼 로또 플러스
NO.4: 슈퍼 로또 코리아
NO.5: 슈퍼 로또 플러스 당첨 번호
NO.6: 슈퍼 로또 코리아 디시
NO.7: 슈퍼 볼 로또
NO.8: 중국 슈퍼 로또
NO.9: 대만 슈퍼 로또
NO.10: 장미 슈퍼 로또
[앵커]
일본 정부가 라인야후 지분관계 재검토 요구를 사실상 철회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네이버는 일단 한숨 돌렸지만 장기적 사업 전략에 대한 고민은 이어질 전망입니다.
김한나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5일 일본 아사히신문은 마쓰모토 다케아키 일본 총무상이 라인야후의 대책 보고서에 대해 "구체적인 대처 내용이 나타나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며 "자본 관계 재검토 자체가 목적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본 정부가 올해 초 네이버의 라인야후 지분 매각을 요구하던 입장에서 한 발 물러선 셈입니다.
해당 이슈가 한·일 외교 문제로 비화되는 것에 대해 일본 역시 부담감을 느끼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다만,슈퍼 로또소프트뱅크나 라인야후 등 기업 차원의 지분 매각 압박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성엽 / 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교수 : 일본 정부가 데이터 주권,슈퍼 로또플랫폼 주권,슈퍼 로또AI 산업 진흥 차원에서 소프트뱅크가 기술독립을 하면 좋겠다는 기본적인 생각 자체는 변할 수 없겠죠.(향후 지분 매각으로) 동남아 사업도 전부 일본 라인야후가 지배하게 되면 우리 플랫폼 산업의 해외 진출이 실패하는 것으로 될 가능성이 많아서…]
네이버는 라인야후에 제공했던 위탁 서비스를 예정대로 종료하고 일본 정부와 이미 불편해진 상황입니다.
네이버가 지분 매각과 관련해 시간을 번 건 맞지만,슈퍼 로또결국 가장 비싸게 가격을 받을 수 있는 적기에 지분을 매각할 것이란 분석이 여전히 제기되는 이유입니다.
네이버는 "단기적으로 매각은 진행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유지했습니다.
SBS Biz 김한나입니다.
슈퍼 로또 코리아
:주요 병원들이 대비책 마련에 분주한 가운데, 일부 진료과는 이미 입원과 수술 스케줄을 연기하고 있어 환자들의 불만과 우려도 커지고 있다.
슈퍼 로또,25/뉴스1 ⓒ News1 오장환 기자(수원=뉴스1) 배수아 기자 = '쌍방울 대북 송금' 의혹으로 1심 재판 중인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 재판의 변론이 마무리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