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한국 야구 플레이오프

미국 디트로이트 - 돈버는 퀴즈 정답 캐시로또

NO.1: 미국 디트로이트

NO.2: 미국 디트로이트 시간

NO.3: 미국 디트로이트 치안

NO.4: 미국 디트로이트 피자

NO.5: 미국 디트로이트 지도

NO.6: 미국 디트로이트 여행

NO.7: 미국 디트로이트 날씨

NO.8: 미국 디트로이트 공항

NO.9: 미국 디트로이트 위치

NO.10: 미국 디트로이트 자동화 로봇 전시회

대선 앞두고‘허위 인터뷰’공모
뉴스타파 대표·기자 불구속 기소
추가 수사로 배후세력 확인 계획

김만배.뉴스1
김만배.뉴스1지난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할 목적으로 허위 인터뷰를 한 혐의를 받는 김만배(59)씨와 신학림(66) 전 언론노조위원장이 8일 재판에 넘겨졌다.신 전 위원장과 공모해 해당 인터뷰 내용을 대선 직전 보도한 김용진(63) 뉴스타파 대표와 한상진 기자는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검찰이 지난해 9월 특별수사팀을 꾸려 수사에 착수한 지 10개월여 만으로 핵심 피의자들이 재판에 넘겨진 건 이들이 처음이다.
신학림 전 언론노조위원장
신학림 전 언론노조위원장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 이준동)는 이날 김씨와 신 전 위원장을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미국 디트로이트배임수증재,미국 디트로이트청탁금지법 위반,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했다.김 대표와 한 기자는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김용진 뉴스타파 대표.연합뉴스
김용진 뉴스타파 대표.연합뉴스
김씨와 신 전 위원장은 2022년 대선을 앞둔 상황에서 허위 인터뷰를 진행하고 뉴스타파가 이를 보도하도록 해 윤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를 받는다.

의혹을 받는 인터뷰는 2021년 9월 15일 진행됐다.김씨가 당시 뉴스타파 전문위원이던 신씨에게‘윤 대통령이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에서 부산저축은행 사건을 수사할 당시 대장동 대출 브로커 조우형씨 사건을 덮어 줬다’는 취지로 말한 내용이다.뉴스타파는 대선 사흘 전인 2022년 3월 6일 김씨의 음성이 담긴 녹취록을 바탕으로 이를 보도했다.그 대가로 김씨가 인터뷰 닷새 뒤인 2021년 9월 20일 신 전 위원장에게 책값 명목으로 1억 6500만원을 줬다는 게 검찰의 판단이다.검찰은 이들이 대장동 의혹의 책임을 윤 대통령에게 돌리기 위해 허위 인터뷰를 기획한 것으로 보고 있다.신 전 위원장과 뉴스타파 측은 “비판 언론의 입을 틀어막기 위한 정치적 수사”라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신 전 위원장은 이와 별개로 공갈 혐의도 받는다‘혼맥지도’를 청와대 인사에게 건넨 인사를 압박해 4700만원을 받아 낸 혐의다.

검찰은 해당 허위 인터뷰의‘배후 세력’이 있다고 보고 추가 수사를 통해 확인하겠다는 계획이다.특히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측근이었던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대장동 의혹이 불거진 2021년 9월부터 2022년 3월까지 김씨가 자신의 변호사와 이재명 캠프가 계속 소통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는 취지로 여러 차례 말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민주당 관계자들이 허위 사실을 조작해 여론 조작을 시도했다는 의혹도 수사 선상에 있다.

검찰은 또 인터넷 매체 리포액트의‘최재경 허위 녹취록 보도’의혹 등 다른 언론사들에서도 사실과 다른 내용이 보도된 과정에 대해 수사를 이어 간다는 예정이다.

미국 디트로이트 시간

:[목격자]"관광 버스 앞에 포클레인이 지나가더라고.

미국 디트로이트,지난달 31일 한국일보와 만난 서형원 케이디마켓 회장은 "20, 30년 넘게 보증금을 못 올렸고 임대료도 주변 시세보다 싸다"면서 높은 대출 이자 때문에 손실이 나는 상황은 아니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