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룰렛 사운드
이재명 대표 지지자들 사이에서 '책 구매 운동' 이어지는 듯6년 전 출간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부인 김혜경 여사의 책 판매량이 부쩍 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26일) 오후 2시 기준 교보문고,예스24,룰렛 사운드알라딘 등 온라인서점 홈페이지를 보면,룰렛 사운드김혜경 여사의 책 '밥을 지어요'는 교보문고 '요리' 부문에서 1위,예스24 '가정 살림' 부문 1위,룰렛 사운드알라딘 '요리 살림' 부문 3위를 기록 중입니다.
6년 전 출간한 책 순위가 갑작스럽게 오른 건 이재명 대표의 지지자들 사이에서 이 대표의 재판 비용 등을 돕기 위해 책 구매 운동을 진행한 영향으로 보입니다.
어제(25일) 진보 성향의 유튜브 채널 '새날'이 커뮤니티에는 "일주일에 3~4번 재판에 나가 변호사비가 만만치 않다고 한다.정치인이 변호사비를 후원받는 것도 불법"이라며 이 대표의 사정이 "녹록지 않으니 책 구입을 통해서라도 돕자"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최근에 눈물을 보였다는 김혜경 여사에게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책을 구매할 수 있는 링크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이 대표의 사법리스크와 8월 전당대회 등 일정을 고려해 이 대표의 지지층이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 '재명이네마을'에서는 '책을 구매해 돕자'는 취지의 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습니다.
지지자들은 "대표님이 집까지 내놓았다고 한다","베스트셀러 만들어드리자",룰렛 사운드"나도 동참한다" 등의 반응을 내놓고 있습니다.
룰렛 사운드
:15년 차 영양교사 장모씨는 영양교사로 갓 부임했을 때, 학교 측과 급식실에서 함께 일하는 조리실무사들 사이의 갈등을 중재하느라 애를 먹었다고 토로했다.
룰렛 사운드,정영환 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금까지 국회의원 133개 선거구에 대한 심사를 마쳤다”며 “남은 공천도 공정한 시스템, 데이터 공천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