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슈퍼마리오 월드컵
의협은 오늘(19일) 입장문을 내고 “의료계 집단 휴진을 주도했다는 이유로 공정거래위원위가 조사를 착수한 것에 대해 의협은 유감의 뜻을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정부는 지난 17일 우리 협회가 불법 진료거부를 독려해 공정거래법을 위반했다고 공정위에 신고했다”며 “정부와 공정위는 의료계에 대한 탄압과 겁박을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의협은 “휴진 및 집회 참여 여부는 정부의 의대 증원 행정 독주에 저항하겠다는 회원들이,의사로서 양심과 사명을 다해 잘못된 의료 제도에 저항하고자 자발적으로 참여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의 대응은 “대한민국의 보건의료 발전과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수만 의사들의 자발적인 저항 의지를 모욕하는 행위임이 분명하다”고 덧붙였습니다.
공정위는 그제(17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의협이 공정거래법을 위반했다는 신고를 받고,슈퍼마리오 월드컵오늘 오전부터 서울 용산구에 있는 의협회관으로 조사관들을 보내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공정위는 복지부의 신고를 받은 뒤 이번 집단 휴진을‘사업자 단체 금지행위’위반으로 볼 여지가 있는지 검토해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슈퍼마리오 월드컵
:기존엔 금을 사려면 종로 등 금 판매업체들이 집중된 특정 장소나 채널을 이용해야 해 불편함이 있었지만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이 금을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3040세대 등이 몰리고 있는 것이다.
슈퍼마리오 월드컵,이씨의 마약 투약 혐의는 지난해 10월 19일 언론보도로 처음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