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최초의 월드컵
NO.2: 세계 최초의 월드컵
KB자산운용 현판
[KB자산운용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 'KBSTAR'를 사용해온 KB자산운용이 브랜드명을 교체하고 재도약에 나선다.
2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KB자산운용은 새 ETF 브랜드로 '상승(하다)'이라는 사전적 의미의 'RISE'(라이즈)를 선정하고 내달께 외부에 공개할 예정이다.
KB자산운용은 지난 2016년 ETF 브랜드를 'KSTAR'에서 현재의 'KBSTAR'로 바꾸고,최초의 월드컵슬로건도 '국민의 투자 설루션'으로 변경했다.
최근 ETF 브랜드명을 교체하기로 하면서 내부에서는 여러 안을 검토했다.'STAR'(스타)가 유력하게 떠오르기도 했으나 최종적으로는 제외됐다.
'KBSTAR'나 'STAR'는 KB금융지주 산하라는 신뢰감을 준다는 장점이 있으나 금융지주사가 주는 안정성보다 혁신이 더 중요하다는 내부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KB운용은 ETF 이미지를 전달하는 브랜드명을 바꾸면서 기업 이미지(CI)와 슬로건도 교체할 예정이다.
세계 최초의 월드컵
:SKT는 이번 분석을 통해 어르신 고립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향후 관련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최초의 월드컵,결과적으로 저PBR은 명목적인 값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주주환원' 여부가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