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마조네스
NO.2: 아마조네스 여전사
NO.3: 아마조네스 유희왕
NO.4: 아마조네스 뜻
NO.5: 아마조네스 포지션
NO.6: 아마조네스 시대엔 내가 왕인데
NO.7: 아마조네스 실존
NO.8: 아마조네스 채널
NO.9: 아마조네스의 명사수
NO.10: 아마조네스의 검사
[앵커]
의사들의 집단 휴진이 본격화되면서 동네 의원 곳곳이 문을 닫았습니다.
병원을 떠난 의사들은 서울 여의도에 모여 궐기대회를 열었는데요.
현장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이광호 기자,아마조네스현장 상황 어떻습니까?
[기자]
의사협회가 개최한 궐기대회는 조금 전 오후 2시 30분부터 본격적으로 개회됐습니다.
정확한 참석 인원은 대회가 끝날 때쯤 집계가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
집회는 이곳 여의도 공원 앞 여의대로 약 500m 5개 차로를 비운 채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의 핵심인 대한전공의협의회는 이 집회에 참여하지 않았지만,아마조네스각 병원별로,아마조네스혹은 개인 자격으로 참여한 전공의와 의대생 등도 있습니다.
[앵커]
정부는 의협 해산까지 거론하면서 강경 대응 의지를 밝혔죠?
[기자]
우선 윤석열 대통령은 오전 국무회의에서 "매우 유감스럽다"면서 "불법행위에 대해선 엄정 대처할 수밖에 없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보건당국은 동네 의원들에 대해 업무개시명령을 발동했고,아마조네스휴진율이 30%를 넘길 경우 채증을 통해 업무정지와 의사 면허 자격 정지 등으로 대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의협에 대해선 시정명령과 임원 변경에 더해 극단적인 경우 법인 해산까지도 가능하다고 강경한 입장을 내놨습니다.
전공의들에게 유화책을 제시했던 정부가 다시 강경한 모습을 보이면서 의정 갈등은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서울 여의도에서 SBS Biz 이광호입니다.
아마조네스의 검사
:뉴스1 관련뉴스▶ 이강인 사과→품어 준 손흥민…연예계도 응원 물결▶ [단독] NRG 이성진, 아빠 된다…"태명 뽁뽁이"▶ 故방실이, 영정 속 미소에 그리움 더해▶ 박민영 '전남친 논란' 후 "바닥쳤죠" [N인터뷰]▶ 두아 리파, 새남친 칼럼 터너 母도 만났다▶ 뉴스1 X https://twitter.
아마조네스,AP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코로나19를 독감과 동일하게 취급하는 방침을 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