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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려한 그래픽,호쾌한 전투 액션으로 관심을 받은 넥슨의‘퍼스트 디센던트’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이 게임은 국내에선 다소 희귀한 루트슈터 장르를 표방한다.직접 플레이 해보니 여러 매력적인 요소들이 체감됐다‘데스티니 가디언즈‘워프레임’을 잇는 차세대 류트슈터 장르로 손색이 없었다.
넥슨은 다음 달 2일 퍼스트 디센던트를 PC(넥슨닷컴,스팀),플레이스테이션 4·5,엑스박스 시리즈 X·S,엑스박스 One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전 세계 동시 출시한다.이용자 선호에 따라 플랫폼을 고를 수 있도록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는 게 게임사의 설명이다.
넥슨은 출시 전 두 차례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통해 받은 피드백을 적극 개선하는 한편 콘텐츠도 상당수 추가해 완성도를 끌어올렸다.베타 테스트 버전에서 200만 명 이상이 테스트에 참여했고 PC 게임 플랫폼‘스팀’위시리스트 5위를 기록할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정식 출시 버전에선 그간 공개하지 않았던 신규 계승자(캐릭터),필드,엔드 콘텐츠를 선보인다.
직접 게임을 플레이했다.일단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자연스러운 모션,화려한 액션이 눈에 띄었다.전반적인 완성도가 높아 보였다.게이머는 각기 다른 3개의 총기를 활용해 몬스터를 처치하며 호쾌한 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데 타격감이나 그래픽 품질은 보는 내내 눈을 즐겁게 했다.
마우스 휠로 조종하는 그래플링 훅을 통해선 높은 곳을 자유자재로 이동할 수 있다.지형지물에 오르는 회피기로 사용되거나 진입하면서 싸움을 거는 역동적인 모션을 구현했다.프롤로그 등 스토리에 따라 흘러가다 보면 조작법은 그리 어렵지 않게 익힐 수 있다.다만 처음 게임을 접하고 넓은 맵에서 길을 찾는 데에는 조금 시간이 걸렸다.
루트슈터 장르의 장점인 커스터마이징도 다채롭게 구성했다.이 게임은 돌격소총,핸드캐논,런처 등 11종의 총기 클래스와 본인만의 전략에 따라 무기,모로코 여행스킬에 자유롭게 탈부착하는 총 560개‘모듈’이 있다.장착하는 모듈을 통해 계승자 능력치,스킬의 범위,재사용 시간 등이 달라진다‘장비 모으기‘성장‘빌드’의 느낌을 맛있게 살렸다.
또 계승자,무기,모로코 여행그래플릭 훅,감정표현 등 꾸미는 요소 역시 다양하고 매력적이었다.계승자는 오리지널 계승자 14종과 고성능 버전인 얼티밋 계승자 5종으로 총 19종이 이 버전에 있다.귀여운 동물 친구들과 화려하고 맵시 있는 슈트 스킨도 볼거리였다.
이 게임의 백미는 함께하는 재미를 극대화한‘요격전(레이드)’콘텐츠다.계승자의 고유 특성과 스킬에 따라 전략적인 조합을 짤 수 있고 무엇보다도 전투 재미가 수준급이었다.계승자마다 플레이 스타일도 달라져서 입체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보스전에서는 다양한 패턴이 존재하는 거대 보스‘거신’을 만난다.존재만으로 위압감을 주는 몬스터다‘TAB’키를 누르면 거신의 약점이 노출된다.그곳을 집중적으로 공격하다 보니 쉽게 무찌를 수 있었다.게임을 하는 중 타격과 피격 연출,역동적인 화면 전환 덕에 전투하는 맛이 일품이었다.요격전에서 볼 수 있는 호쾌한 액션은 게임의 보는 재미를 더욱 높여줬다.
직접 체험해보진 않았지만 던전형 엔드 콘텐츠인 침투 작전은 총 16개가 있고,각각‘일반‘어려움’으로 난도를 선택할 수 있다.모든 던전엔 매치 메이킹 시스템을 제공해 파티 플레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협업의 부담을 덜어낸 솔로 플레이 기능도 제공한다.
관심을 산 비즈니스 모델(BM)은 시즌별로 운영하는‘배틀패스’시스템을 합리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배틀패스엔 게임 플레이를 보조하는 아이템,모로코 여행꾸미기 상품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궁극 무기 역시 무료로 얻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또 배틀패스를 모두 완료한 후에도‘전투 보급품 상점’과‘보너스 상점’을 통해 지속해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출시 이후 시즌제 도입을 통해 게임의 재미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해 이용자들의 연속성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약 3개월 단위의 시즌제로 콘텐츠를 운영하고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스턴스 던전,모로코 여행요격전,메인 스토리로 롱런을 꿈꾼다.또 성장과 파밍의 선순환을 도울 이용자 간의 1대1 거래 시스템도 개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