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롯데자이언츠 모자

【아시안컵 어디서 보냐】- 하포엘 하이파 fc

NO.1: 아시안컵 어디서 보냐



[앵커]

이번에는 검찰 수사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비상계엄 사태 당시 계엄사령관을 맡았던 박안수 육군참모총장이 오늘 구속영장 심사를 포기했습니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을 향한 검찰 수사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원희 기자,박안수 육군참모총장이 구속영장 심사를 포기했다고요?

[기자]

네,박안수 육군참모총장에 대한 구속영장 심사는 오늘 오전 10시에 군사법원에서 열릴 예정이었는데요.

박 총장이 심사를 포기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법원은 서면 심리로 구속 여부를 판단할 것으로 보입니다.

박 총장은 지난 3일 당시 계엄사령관으로 임명됐는데,'모든 정치활동을 금지한다' 같은 위헌적 내용이 담긴 포고령을 본인 명의로 내린 인물입니다.

검찰은 포고령 발표 과정에 윤 대통령이 관여했는지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박 총장이 심사를 포기하면서 법원은 검찰 특별수사본부가 제출한 기록 등을 토대로 박 총장의 구속 여부를 정하게 됩니다.

영장이 발부되면 이미 구속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등을 포함해 계엄군 지휘부 5명의 신병을 검찰이 확보하게 되는 겁니다.

김 전 장관의 구속 기한도 이번 달 28일까지로 연장됐습니다.

원래는 오늘까지가 구속 기한이었는데,김 전 장관이 진술을 거부하고 있는 점 등이 반영된 걸로 보입니다.

[앵커]

검찰이 윤 대통령에게 다시 출석 통보 했죠?

[기자]

네,검찰이 어제 윤 대통령에게 21일까지 소환 조사를 받으라며 두 번째 출석 요구서를 보냈습니다.

앞서 윤 대통령은 변호인 선임이 완료되지 않았다며 검찰 출석을 한 차례 거부했는데요.

현재 김홍일 전 방송통신위원장을 대표로 하는 변호인단이 꾸려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전 위원장은 검사 시절 윤 대통령과 인연을 맺었는데,이번 정부에서 국민권익위원장과 방송통신위원장을 연이어 지냈습니다.

변호인단에는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변호인단이 구성되면서 윤 대통령이 조만간 검찰 출석에 응할 수도 있다는 관측이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습니다.

검찰은 윤 대통령이 출석에 불응할 경우,아시안컵 어디서 보냐강제 신병 확보까지 검토하고 있는 걸로 알려졌습니다.

지금까지 서울고등검찰청에서 KBS 뉴스 이원희입니다.

촬영기자:조창훈/영상편집:이윤진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아시안컵 어디서 보냐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아시안컵 어디서 보냐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아시안컵 어디서 보냐

:그렇지, 그렇지, 그렇죠민간 소유이지만 공공의료의 역할의 일부를 하는 겁니다.

아시안컵 어디서 보냐, 15일(현지시간) 챗GPT 개발사 오픈AI는 문장을 입력하면 최대 60초 분량의 동영상을 생성하는 AI 시스템 ‘소라(Sora)’를 내놨다.